2018 러시아 월드컵에 대해 알아보자!

월드컵 이모저모

                                                                    

2018년 러시아 월드컵 개최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벌써부터 세계의 많은 축구팬들이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월드컵이 무엇인지 또 월드컵의 진행 방법과 역사 그리고 이번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스포츠 행사이자 제일 먼저 탄생한 세계선수권 대회입니다. 먼저 월드컵이란 국제축구연맹( FIFA)이 4년마다 한번씩 개최하는 축구 세계선수권 대회로서 단일 종목으로는 지구촌 최대의 스포츠 축제라 할 수 있습니다. 월드컵은 1930년 우루과이 월드컵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월드컵의 진행 방법을 알아볼까요? 
월드컵에는 FIFA 회원국 중 32개 국가가 출전할 수 있는데 아시아, 유럽과 같이 대륙별로 32개의 본선 진출 티켓을 나누어 예선 경기를 진행한 후 본선에 올라갈 32개 팀을 정합니다. 참고로 개최국은 개최국의 특권으로 자동 본선 진출이 확정됩니다.


본선에 올라간 32개국이 정해지면 4개의 팀씩 8조에 편성하여 리그전의 방식으로 각조의 모든 팀이 각각 돌아가면서 한 차례씩 대전하여 그 성적에 따라 각 조의 1등 2등 팀이 다음 16강에 진출할 수 있는 티켓이 주어집니다. 16강부터는 대진표에 따라 계속 이기면 결승까지 올라가지만, 한번 지면 곧바로 탈락하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대회가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은 현지 시각 기준 6월 14일 부터 7월 15일까지 카잔, 소치 등의 러시아 도시에서 개최됩니다.


                                                                                                                                                                                                               


또 2018 러시아 월드컵 마스코트로는 1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투표로 러시아 월드컵의 공식 마스코트로 늑대를 의인화한 자비바카가 선정됐습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은 F조에 스웨덴, 멕시코, 독일과 함께 편성되어 6월 18일 스웨덴, 6월 24일 멕시코, 6월 27일 독일과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어려운 상대와 맞붙지만 대한민국 대표팀이 선전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이 필요합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