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신일초 : 김규린통신원] 용인신일초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열려

학교,학생,학부모.교사 모두의 소통의 장으로 되길 바라며..

지난 5월 16일 용인 신일초(교장 류이상)는 각 학생의 창의성, 문제해결력, 인성 등을 살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교실 수업 개선의 활동 모습을 통해 학부모가 학교에 대해 믿음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학부모 공개수업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학부모 공개수업의 날에는 1교시에는 유치원,사랑반,보건수업이  2교시에는 1-3학년 , 3교시에는 4-6학년 ,마지막 4교시에는 과학, 영어등의 전담 선생님들이 학생 활동 위주의 수업을 공개했다. 이날 학부모들은 수업을 지켜보면서 자녀의 학습 활동 참여 모습 및 선생님의 개선된 학습지도방법을 참관하면서 학교 교육과 더불어 자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6학년 교실에서는 국어 시간에 낱말에 대한 학습을 하면서 주입식 교육이 아닌 전체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조별 배틀, 스피드퀴즈등을 내어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4차혁명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학생들에게 스스로 생각하고 많은 창의력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교육방법으로 달라진 수업현장을 느낄 수 있었다.



공개수업에 참관한 이** 학부모는 "이번 공개수업을 통해 학교와 선생님에 대한 믿음이 생겼으며 자녀도 여러가지로 격려할 생각이다. 여러가지로 애써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한 말씀을 전한다"라고 하였다. '미래지식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를 기르는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우리 신일초의 앞으로의 모습이 더 기대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