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정보산업고 : 박소연 통신원] 고등학교탐방프로그램

부천정보산업고등학교는 부천 관내의 중학생을 대상으로 고교탐방이 진행중이다. 5월 16일에는 부명중, 상도중, 석천중, 부천부흥중학교의 학생들이 학교를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중학생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고교탐방은 먼저 학교소개 및 교육과정 안내로 시작되었다. 그 뒤 7명 씩 팀을 나눠 세무경영과, IT디자인과, SW콘텐츠과, 호텔외식관광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세무경영과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경영의 가장 기초 학습인 회계원가회계체험을 진행하였다.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이 완성되기 전으로 돌아가 원재료들을 가지고 파우치 만들기를 통해 제품이 생산되는데 필요한 것들을 색연필, , 물감 등으로 학습하며 회계의 기초를 체험하였다.



다음으로 사전조사 결과 학생들이 가장 오고 싶어 하는 학과 1위인 IT 디자인과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그림 도안을 따서 만드는 핸드메이드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관심 있어 하는 학과이다 보니 학생들은 어느 때보다 집중하여 열쇠고리를 만들었고, 자신이 만든 예쁜 결과물에 만족해하며 IT디자인과에 더욱 호감이 높아진 듯한 표정을 지었다. 학생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학과인 만큼 같이 오신 학부모님들의 질문도 쇄도하였다.



마지막으로 고교탐방 체험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호텔 외식 관광과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칵테일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직접 제조까지 하며 여유롭게 친구들과 자신이 만든 칵테일을 마실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실제로 부천정보산업고등학교 관광 실습실은 부천 내에서 가장 완벽하게 구비되어있는 실습실이란 타이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승무원, 바리스타, 제과제빵사, 바텐더 등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었지만 시간상 칵테일을 제조하는 바텐더 체험밖에 할 수 없음에 학생들은 뜻깊은 체험이었지만 아쉬운 발걸음을 돌려야만 했다.



체험을 마친 학생들은 고교 탐방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흥미롭고 만족스러워하며 돌아갔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