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현고 : 전해담 통신원] 7대안전 표어 공모전

저희 송현고등학교에서 주최하는 이번 7대 안전 표어 공모전의 작품입니다. 7대 안전이란 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 및 신변안전, 약물 사이버 중독, 재난 안전, 응급처치를 말하는 것입니다.



저희 학교의 최우수 작품은 "너에게는 잊혀질 일, 나에게는 평생상처"라는 말의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저도 해석을 해보면 성적인 수치심이 드는 발언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새 길을 가다 보면 핸드폰을 보면서 가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진 것 같은데, 길을 가면서 핸드폰을 보면 사고 발생율이 증가합니다. 그러므로 길을 걸으면서 핸드폰을 보지 말자는 의미로 "걸으면서 폰보다가 자기발로 저승간다"라는 문구를 정했습니다.


그리고 요새 청소년들이 담배를 피는 경우가 많은데요. 담배는 누구에게나 백해무익한 존재입니다.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치명적인 독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담배를 피면 수명도 짧아지고 죽음이 다가온다는 의미로 "지금 피는 담배연기 미리피는 장례식 향"이라는 것입니다.


저희 학교에서 주관한 7대 안전 표어 공모전의 수상작품은 많지만 다 넣을수 없어서 최우수작품들만 소개했습니다. 우리들이 살아가는 이 세상의 학교와 사회를 안전하고 건강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송현고등학교에서만 이 7대 안전 표어 공모전을 하는것이 아니라 모든 학교가 이러한 일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