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고 : 김선진 통신원]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하는 교정

안녕하세요.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하는 곳, 여주고등학교를 소개합니다. 여주고등학교는 1974년 개교 이래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여주 최고의 명문고입니다. 매년 다수의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하며 미래 사회로 쭉쭉 뻗어가고 있는 글로벌한 학교이기도 합니다.



여주고의 몇 가지 특색 사업에 대해 잠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저희 여주고등학교에서는 자기주도학습능력 함양을 위한 아침 자습을 실시합니다. 강제로 진행되는 활동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아침 일찍부터 학교에 나와 자발적으로 학업 역량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 학교에서는 매년 여러 나라와 국제 캠프를 실시합니다. 태국, 일본, 홍콩 등 등 많은 나라와 자매 결연을 맺고 있고, 매년 국제 캠프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친구들과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명문고로써의 위상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학교에서는 학생들의 특기와 흥미를 살린 자율활동 및 동아리 활동 등 비교과 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자율동아리를 만들어 심화적인 연구를 할 수 있도록, 또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에 후회없이 도전해볼 수 있도록 저희학교는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학생들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줍니다.



이상 봄이 되면 분홍빛 벚꽃으로, 가을이면 노란 은행잎으로, 여름이면 푸르른 나뭇잎으로, 겨울이면 하얀 눈꽃으로 물드는 아름다운 여주고등학교였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