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만명이 환호했다, 뮤지컬 레베카!

레베카! 지금 어디있든! 멈출 수 없는 심장소릴 들려와!


절대 길들일 수 없는 사람 당당했었지 누구보다 영리해

어떤 남자도 그녈 다 가질 순 없어 자유로운 영혼

- 뮤지컬 레베카 넘버, 영원한 생명 中


▲ 뮤지컬 '레베카' 1막 중 댄버스부인이 부르는 '영원한 생명'의 일부 장면 (사진=EMK 뮤지컬 컴퍼니 제공)


뮤지컬 '레베카'가 지난해 8월 10일에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구 삼성전자홀)에서 개막하여 올해 1월 14일 이천 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막을 내렸다. 뮤지컬 레베카는 공식적인 티켓 오픈 이후 막을 내릴 때 까지 예매 랭킹 상위를 지키며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폭발적인 흥행을 이끌었다.


5주 연속 티켓 예매율 1위, 평균 객석 점유율 90%, 2014년 블루스퀘어와 2016년 예술의전당 공연까지 평균 91%를 넘나드는 객석 점유율로 흥행은 물론 각종 뮤지컬 시상식에서 5관왕, 여우 조연상을 수상하며 훌륭한 작품성 또한 인정받았다. 이른바 '레베카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것이다.




뮤지컬 '레베카'는 대프니 듀 모리에의 소설 '레베카'를 원작으로 하는 스릴러의 거장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영화 '레베카'를 바탕으로 만든 훌륭한 라이센스 작품이다.


한국 초연 당시에 뮤지컬 '레베카'의 원작자인 미하엘 쿤체(Michael Kunze)로 부터 "한국 무대가 세계 최고이다.", "한국 제작진의 노력이 완벽한 작품을 만들었다." 라는 찬사를 받으며 한국 뮤지컬계의 힘을 세계적인 거장들에게도 인정 받았다.


본 필자도 빠져들 만큼 숨 막히는 반전과 압도적 서스펜스를 자랑하는 뮤지컬 '레베카'는 매니아를 형성할 만큼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작품 중 하나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니다.


▲ 2017 뮤지컬 '레베카'의 하이라이트, 2막 1장 '레베카 ACT2'의 모습


뮤지컬 '레베카'는 불의의 사고로 아내 레베카를 잃고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막심 드 윈터'와 순수하고 섬세한 여성 '나'의 우연한 만남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행복할 줄 알았던 결혼생활과 달리 저택에서 벌어지는 일련의 사건들, 그리고 저택을 관리하는 '댄버스 부인'과의 갈등으로 숨이 막혀오는 상황에서 '나'가 주체적

인 여성으로 사랑을 찾아 나가는 내용을 담고 있는 작품이다.


기회가 생긴다면 꼭 봐야 할 뮤지컬 작품을 꼽으라면 당연하게도 뮤지컬 '레베카'를 꼽을 것이다.


미디어경청 전종호 기자 (태전고등학교)

flepswls0510@daum.net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