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에 대해 알아보자!

아직 끝나지 않은 2018 평창에서의 겨울 축제

지난 25일 화려한 폐막식을 끝으로 17일간의 감동적이고 즐거웠던 평창 동계올림픽이 성황리에 끝이 났습니다. 하지만 2018 평창에서의 축제는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요. 평창 동계올림픽의 뜨거웠던 열기를 이어 받아 3월 9일부터 3월 18일까지 약 10일간 평창에서 새로운 축제 평창 패럴림픽이 시작됩니다.


패럴림픽이란? 


패럴림픽은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가 주최하여 4년 주기로 개최되는 신체장애인들의 국제경기대회로, 하반신 마비를 의미하는 'paraplegia'와 'Olympic'를 합성하여 만든 용어입니다. 그러나 점차 하반신 마비뿐만 아닌 신체가 불편한 모든 장애인을 대상으로 범위가 확대되어 '신체장애인들의 올림픽'을 뜻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패럴림픽의 역사 


패럴림픽은 영국의 스토크 맨데빌에서 시작되어 1960년 이탈리아 로마에서 제1회 공식 대회가 시작되어 4년마다 개최되고 있으며 이후 1988년 서울올림픽 때부터는 올림픽이 폐막한 후 1달 정도 기간 내에 올림픽이 개최되었던 도시에서 패럴림픽대회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평창 동계 패럴림픽의 경기 종목 


평창 동계 패럴림픽 경기종목에는 알파인스키, 휠체어 컬링, 아이스하키, 크로스컨트리 스키, 스노보드, 바이애슬론이 있습니다. 특히 이번 평창 동계 패럴림픽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49개국 570명의 선수가 출전해 240개의 메달을 향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입니다.




평창 동계 패럴림픽의 마스코트


평창 동계 올림픽의 마스코트가 수호랑이였다면 평창 동계 패럴림픽 마스코트는 반다비입니다.

반다비는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강원도를 대표하는 동물 반달가슴곰의 반달과 대회를 기념한다는 의미의 비가 합쳐져 만들어졌습니다.

 

이때까지 패럴림픽의 이모저모를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의 한계를 넘기 위해 끝없이 노력하는 패럴림픽 선수들을 응원하며 2018 동계올림픽의 두 번째 축제인 패럴림픽을 지켜봐 주세요!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