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남과 북의 새로운 시작!

평화의 문으로 넘어가는 시기, 참 좋은 시기!

평창 올림픽이 시작되기 전에는 북의 핵미사일을 연구하고 있으니, 긴장하라, 그렇지 않으면 쏠 것이라고 얼마 전까지 대북 긴장 상태를 보이곤 했다. 그리고, 전쟁의 위협도 느낄 수 있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인해,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장의 동생인 김여정과 문재인 대통령, 김정숙 영 부인이 함께 모여, 서로 인사를 나누고, 서로 평화 통일에 대해 이야기 하는 모습도 보였다고 한다.


그러고 나서, 폐회식에서는 문재인 대통령, 미국의 아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 북한 김영철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이 폐회식에 참석하였으며,


또한, 문재인 대통령 내외를 비롯해 미국 대표단을 이끌고 한국에 방문한 도널드 트럼프 장녀 아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 류옌둥 중국 국무원 부총리, 칼 구스타브 스웨덴 국왕 내외가 귀빈석 자리에 잡는다고 밝혔다.

또한, 북한에서는 김정은 국방위원장이 북으로 초대를 했다고 밝혔다고 하였으며, 지금 당장은 어렵지만 1년에서 2년 내외에 만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한다.




예전에는 서로 등을 돌리고, 서로 경계했는데, 이런 올림픽으로 서로 만나고, 서로 의견을 나눈다는 점은 정말 크게 발전할 것을 암시하는 출발점이라고 보고 있다. 평창 올림픽이 성공적으로 끝을 냈다는 것은 정말 의미 있는 것이고, 평화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고 말할 수 있다.


우리 한국은 종합 7위로 끝을 냈고, 금: 5개, 은: 8개, 동: 4개 총: 17개라고 한다.


국가별 메달 순위를 10위까지 한번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위: 노르웨이 금: 14개, 은: 14개, 동: 11개 합: 39개

2위: 독일 금: 14개, 은: 10개, 동: 10개 합: 31개

3위: 캐나다 금: 11개, 은: 8개, 동: 10개 합: 29개

4위: 미국 금: 9개, 은: 8개, 동: 6개, 총: 23개

5위: 네덜란드 금: 8개, 은: 6개, 동: 6개 총: 20개

6위: 스웨덴 금: 8개, 은: 6개, 동: 1개 총: 14개

7위: 대한민국: 금: 5개. 은: 8개, 동: 4개 총: 17개

8위: 스위스 금: 5개, 은: 8개, 동: 4개 총: 15개

9위: 프랑스 금: 5개, 은: 4개, 동: 6개 총: 15개

10위: 오스트리아 금: 5개, 은: 3개, 동: 6개 총: 14개

(이하 생략)


코리아나 북한 선수들은 28위 아래라고 하니, 조금은 안타깝고, 유감스럽다고 느껴지는바 이다. 그렇지만, 결과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얼마나 최선을 다하였는지, 협동하였는지가 중요하다.


메달을 따지 않아도, 여러분은 챔피언이다! 그동안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열심히 해 주었던 선수분들에게 모두 정말 수고하셨다는 인사를 올리고 싶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