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이레기독인성학교 : 추선빈 통신원] 배부른 것, 당연한 것?

풍년일세~ 풍년이야! 너나 나나 모두 배부르게 풍년일세~!
먹을 것을 주신 하나님 은혜에 감사하는 시간!


다가오는 금요일. 새이레 기독 인성학교에서는 일년동안 풍성하게 수확하게 하시고, 배부르게 먹을 것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는 '추수감사예배'를 드린다. 


이번 추수감사예배의 주제는 '배불런 효과' 이다. 다들 '생활과 윤리' 수업 때 '배블런 효과' 라고 들어보았을 것이다. '배블런 효과' 는 가격이 오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계층의 허영심 또는 과시욕으로 인해 수요가 줄어들지 않고 오히려 증가하는 현상이다. 새이레기독인성학교는 이 '배블런 효과'를 인용하여 '배불런 효과' 로 '하나님을 믿는 자들의 감사가 매일매일 줄어들지 않는다' 라는 의미로 이번 추수감사예배를 준비하고 있다.


학생들은 직접 자신이 쓴 시 낭독, 평지 낭독, 설교, WHY 랩, 스피치, 뮤지컬, 개사 곡 등 다양한 장르의 것을 준비하고 연습하는 가운데 있다. 



또한 '추수감사예배' 를 드리는 이 날 아침, 학생들은 '옛놀이 체험'을 진행한다. '옛 놀이' 란 문자 그대로 과거에 많이 하였던 옛 선조들의 놀이이다. 흔히 '놀이' 하면 단순히 즐거움, 여가 등을 떠올리며 가볍게 여기는 경우가 흔하나 사실 놀이에는 깊은 의미들이 함축되어 있다. '옛 놀이'는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다. 열약한 환경 속에서 다양한 놀이거리를 찾고 만들어 삶의 시름을 승화시켜주었던 옛 놀이 안에는 혼자가 아닌 모두가 단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힘을 가지고 있다. 


한복 입는 법, 큰 절하는 법인 기본 자세부터 시작하여 비석치기, 딱지치기, 가마놀이, 깨금발놀이 등 여러가지 다양한 놀이를 즐겨볼 예정이다. 


곧 있으면 황금연휴가 시작될 10월. 재미있게 놀 생각만 하지 말고 당연하게 자신에게 주어질 것이라고 생각했던 '음식' 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풍성한 먹거리를 허락해주신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보는 시간을 마련해보는것이 어떨까.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