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차별은 현시대만의 문제는 아니다, 과거에도 차별은 존재했고 우리가 계속 잘못된 길을 나아가면 미래에도 차별 문제는 심화할 것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심각한 차별문제를 없애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차별 문제는 대표적으로 인종 차별, 남녀 차별, 장애인 차별이 있다. 첫 번째 인종 차별은 사람들의 피부색이 나와 다르다는 이유로, 생김이 다르다는 이유로 차별하는 것을 말한다.


두 번째 남녀차별은 다른 말로 성차별이라고도 하는데 일상생활에서 대표적인 예는 직장 문제인데, 여성이라는 이유만으로 직장을 다니지 못하거나 직장을 다녀도 다른 남성보다 월급이 적은 문제도 발생한다.


마지막은 장애인 차별이다. 장애인 차별은 몸이 조금 불편하다는 이유만으로 장애인을 남들과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장애인을 무시하는 것을 장애인 차별이라고 한다.


사실 위의 3가지 예시보다 우리 주변에는 훨씬 더 많은 차별 문제가 존재한다. 하지만 이런 문제가 개선되지 않는 이유는 우리가 그 문제점을 알면서도 문제를 고치려고 노력하지 않아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우리는 사람이라는 이유만으로 존중받을 권리가 있고 차별받지 않을 권리가 있다. 그렇기에 우리는 서로를 존중해줘야 하고 차별하지 않아야 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