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전화위복의 삼성 그리고 재도약


지난 해 삼성전자가 내놓았던 '갤럭시 노트7'에서 배터리 폭발 등 여러 위험 요소들이 발견되어 많은 국민들의 분노를 샀고, 삼성전자는 신뢰를 잃었다. 이로 인해 수입에 큰 타격을 입은 삼성은 하루빨리 단종된 갤럭시 노트 7을 대체할 수 있을 만한 새로운 전략이 필요했다.


그 대책으로 최근 삼성전자는 '갤럭시  FE'를 내놓았고, 출시되자마자 이틀간 번호이동이 4만4천건 정도 일어날 만큼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샀지만 물량 추가는 없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갤럭시 노트  FE는 갤럭시 노트7의 부품을 재활용해 만든 것으로 회사측에 의하면 애초에 40만대 한정판으로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추가생산할 계획은 없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갤럭시 노트7의 부품을 재활용한만큼 갤럭시 노트 FE는 노트7의 주요 스펙이 동일하고 가격은 가격은 29만원 정도 저렴한 69만9600원에 책정됐다.


여기서 추가 생산은  없을것이라고 말한 이유를 찾아보면, 오는 8월 말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8을 내놓기 때문에 굳이  FE를 통해 이윤추구를 할 필요는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FE에 대해 잠시 알아보자면 우선 FE는 팬덤 에디션(Fandom Edition)의 준말로 삼성의 갤럭시  제품에 열광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에디션을 뜻한다. 디자인은 갤럭시 노트7과 동일하지만 뒷면에 팬 에디션(Fan adition)이라는 로고가 각인되어있다.


또한 갤럭시 S8 시리즈와 동일한 UX를 탑재했고, 지능형 인터페이스인 '빅스비(Bixby)"의 네가지 기능 중 '빅스비 홈'과 '빅스비 리마인더'가 적용되었다. 그러나 갤럭시 노트7에 비해 배터리 용량은 3500mAh에서 3200mAh로 줄어들었다.


삼성전자가 이러한 스펙을 가진 갤럭시 노트 FE를 통해 전작인 노트7에서의 실수를 만회하고 새로운 시리즈인 S8로 소비자 앞에 선다면 세계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다시 오를 것이며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 타이틀을 갖고 있는 만큼 재도약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