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곡고 : 이지수 통신원] 수요음악회 주인공은 나야나!

“자네, 발곡고등학교의 ‘늘봄 수요 음악회’를 아는가?”

매주 첫째, 셋째 수요일마다 경기도 의정부시의 발곡고등학교에는 주인공이 되어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마음껏 펼칠 좋은 기회가 펼쳐진다. 바로 ‘늘봄 수요 음악회’다. 다양한 장르로 자신만의 공연을 할 수 있어서 그런지 현장은 무척 자유로운 분위기였다. 그런 분위기 속의 발곡고등학교 ‘늘봄 수요 음악회’ 관계자 임**(발곡고등학교 1학년 음악 담당) 선생님과의 인터뷰를 진행해보았다.

Q.안녕하세요. 지금부터 발곡고등학교 ‘늘봄 수요 음악회’에 대한 임** 선생님과의 인터뷰를 기사에 실을 예정입니다. 발곡고등학교의 ‘늘봄 수요 음악회’는 어떻게 주최하게 되었나요?

A.발곡고등학교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여러 선생님과 발곡고등학교 학생회를 중심으로 추진해 온 사업입니다. 학생들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끼와 재능을 발표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Q.발곡고등학교의 ‘늘봄 수요 음악회’는 어떠한 효과를 보았나요?

A.첫 번째로 버스킹을 꿈꾸거나 음악이나 춤 관련 진로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무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둘째, 공연을 보고 함께 노래 부르고 호응하고 응원하며 격려하는 학생들의 소통창구가 되고 있습니다.


셋째, 힙합, 발라드, 춤에서부터 클래식, 국악까지 다양한 끼와 꿈을 가진 친구들의 발표를 보며 학생들의 예술적 소양이 함양되는 것 같습니다.


넷째, 처음 기획은 선생님의 도움이 필요했지만, 지금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사회, 홍보, 질서지도 및 뒷정리까지 능동적으로 하는 모습이 대견스럽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엇보다 음악회에 출연하는 학생들도 감상하는 친구들에게도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는 것 같아 자랑스럽습니다.

Q.발곡고등학교의 ‘늘봄 수요 음악회’는 언제 어디서 여나요?

A.매주 첫째, 셋째 수요일 점심 식사(오후 1시부터 점심 식사 시작) 후 오후 1시 30분경~55분경까지 발곡고등학교 광장에서 열립니다.


Q.마지막으로 발곡고등학교의 ‘늘봄 수요 음악회’를 여는 데 도와주신 분들과 발곡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자유로운 한 마디 해주세요.

A.기대했던 것보다 많은 학생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뿌듯합니다. 점심시간에 방황하고 밖으로 돌던 학생들도 ‘늘봄 수요 음악회’를 보러 오더라고요. 누구라도 끼가 있는 분이라면 열려있습니다. 2학기 때는 선생님들의 참여도 기대해봅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