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포초] 망포초등학교 6학년 1학기 스포츠 데이

 

 

2023년 5월 2일부터 6월 2일까지 망포초등학교에서는 학년별로 스포츠 데이를 실시하였다. 그중 6학년은 5월 17일(수요일)에 스포츠 데이가 열렸다. 6학년 스포츠 데이는 학교 운동장과 강당에서 이루어졌으며, 종목은 피구 경기, OX 퀴즈, 8자 긴줄넘기, 공 집어넣기, 전략 줄다리기 등이었다. 

 

이번 스포츠 데이에서 6학년은 반별로 색깔을 다르게 한 티셔츠를 맞춰 입었다. 그중 6학년 8반은 남색 티셔츠였으며 티셔츠 앞면에는 in(인내 반) 표시를 하고 뒷면에는 이름과 번호를 넣었다. 스포츠 데이 전부터 6학년 각 반은 1교시 전 아침 활동 시간에 8자 긴줄넘기를 연습했다. 또한 피구는 수업 시간에 다른 반들과 연습경기를 하여 스포츠 데이 당일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

 

피구는 스포츠 데이 전날, 각 반 회장이 점심시간에 모여 각자 대결할 반을 제비뽑기하였으며 이 뽑은 반과 당일 운동장에서 15분 동안 1차전을 하고 뽑힌 다른 반과 2차전을 했다. 따라서 한 반당 2번의 피구 경기를 하게 됐다. 피구 경기가 끝나고 6학년 전교생은 강당으로 이동하여 대회를 이어 나갔다. OX 퀴즈는 진행하시는 선생님이 문제를 내면 전체 학생들이 각자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O나 X 구역으로 이동했다. 징이 울리면 움직이지 못했다. 결과가 발표되면 틀린 답 구역에 있는 학생들은 떨어지게 되어 응원석으로 이동했다. 총 10문제가 출제되었으며 최종까지 남은 학생은 11명이었다. 8자 긴줄넘기는 진행 선생님이 호명한 반부터 강당 가운데로 나와서 1분 동안 연습을 했다. 연습 시간이 끝나면 2분 동안 줄을 넘은 개수를 세는데, 가장 많이 한 반을 가렸다. 1등은 298개로 3반이 차지했다. 우리 반은 255개로 아쉽게 3등을 했지만, 평소에 연습했던 것보다 높은 기록이어서 우리 반 선생님과 학생들은 크게 기뻐했다. 공 집어넣기는 반별로 2분 동안 장대 바구니에 공을 던져 공이 많이 들어간 반이 이기는 경기로 이것을 할 때는 사람에게 던지지 않아야 했다. 전략 줄다리기는 2개 반씩 경기를 했다. 1분 동안 5개 줄 중 3개 이상을 먼저 당긴 반이 승리했다.

 

스포츠 데이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끝마쳤으며 경기에 졌다고 실망하지 않고 이긴 반과 친구들을 축하해 주는 시간이었다. 특히 우리 반 학생들은 '8자 긴줄넘기가 재밌었다. 왜냐하면 우리 반이 긴줄넘기 최고 기록을 달성해서 좋았다. ', '재밌었고, 피구는 졌지만, 긴줄넘기는 반전이 있어서 좋았다.', '달리기를 안 해서 아쉬웠지만 우리 반의 단합한 모습이 좋았다.' 등 소감을 남겼다. 우리 반 담임 선생님은  '피구는 졌지만, 다른 것들을 잘 해줘서 무척 기특하다. 다음번에는 긴줄넘기 300개 도전하자, 모두 수고했다'라고 학생들을 격려해 주셨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