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동고 : 서지원 통신원]1388 마인드클릭 홍보 행사 개최

부천의 명문고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는 상동고등학교

 

자신의 할 일을 다 하면서 양심에 그릇된 일을 하지 않고 남을 돕는 책임 있는 사람이 되자는 교훈 아래 꿈을 키우는 학생. 열정을 펼치는 교사. 따뜻하고 행복한 학교가 되기 위해 상동고등학교 학부모회에서는 지난 10월 26일 수요일 6교시 하교 후 전교생을 대상으로 마인드클릭 홍보물을 배포하고 QR 설문을 완료한 학생에게 간식을 증정하는 행사를 학교 정문과 후문 앞에서 했다.

 

1388 마인드클릭(Mind Click)은 부천 청소년 상담 전문기관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4시간 ‘청소년 전화’을 운영하고 있다. 또 사이버상담 센터와 연계하여 온라인 심리 건강 검사(스트레스, 우울, 사회불안), 심리 건강 도움서(청소년용, 부모용, 감염병 경험자용) 등을 제공하며 청소년들의 일상적인 고민 상담부터 가출, 폭력 등 위기 상황에 대한 지원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요즈음 코로나로 인한 물리적 학교폭력은 잦아들었으나 학교 밖에서나 온라인상에서 사이버폭력은 늘어나는 추세이다. 청소년기는 아직 자아가 완전히 형성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마음속에 담아두고 마음에 상처받는 학생들이 많이 있다. 이런 학생들을 위해 학교 안에서는 위(Wee)클래스도 있지만 실제로 많은 학생이 이용하지는 않는다. 따가운 시선 때문에 이용하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1388은 정말 홍보가 많이 되어 학교 안팎에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했으면 한다.

 

이날 상동고 학부모회 어머님들과 원미구 어머니 폴리스 위원님들 1388 마인드 클릭 관계자분들 덕분에 많은 상동고 학생들이 쑥스러워하면서도 1388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고 힘든 일이 생길 때 기댈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상동고 학생들을 위해 행사를 주관해주신 어머니회 덕분에 학생들이 조금 더 학교 다니는 데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고 생활을 하길 바란다. 더 나아가 많은 분의 도움 속에서 앞으로 우리 상동고는 더 높은 위상으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해본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