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중 : 김지유 통신원] 홍천중학교 2학기 제 1회 학급자치회의

홍천제 반별 테마, 운동회 종목, 건의사항 제시

 

 

필자의 학교인 홍천중학교는 2022학년도 제 2학기 1회 학급회의를 진행하였다. 홍천중학교의 학생회는 환경봉사부, 급식부, 교육부, 체육부,정코통신부로 나뉘어지며 각 부서마다 반별로 부서원을 정하여 모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환경봉사부는 학교 주변의 환경미화를 위해 힘을 쓰며 페트병이나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 등을 개최하여 우리 학교의 환경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는 부서이다. 급식부는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급식 개선을 제안하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급식 메뉴를 조사하여 영양사님께 제보를 한다. 교육부는 학생들의 원활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에 크롬북 등 장비를 구입할 것을 건의하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대회나 활동 등을 기획하여 학생들의 질 좋은 교육환경을 보장한다. 체육부는 학교 스포츠글럽, 학교 운동회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학교의 여러 체육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정보통신부는 학교 컴퓨터나 크롬북 등의 관리를 맡으며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보장한다.

 

개학 일주일 후 학급회장과 학급부회장이 선출되고 학생부가 꾸려지며 학생부는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어주기 위해 학급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학급회의는 홍천제, 운동회, 학급별 건의 세 가지의 안건을 토의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주제는 홍천제였다. 필자의 학교에서는 매년 2학기 1차 중간고사가 끝난 이후 10월에 홍천제라는 축제를 연다. 반별 부스를 진행하고, 공연도 펼치며 반 친구들과의 협력과 친목이 두터워질 수 있는 축제이다. 이번에는 반별로 어떤 부스를 운영할 게획이고, 이 부스 운영에 필요한 준비물이나 세부 사항들을 정하는 일을 하였다.

 

두 번째 주제는 운동회였다. 홍천중학교는 학기 초에 운동회를 하지 않고 반별로 단합이 잘 될 시기에 맞추어 운동회를 연다. 이번 회의에서는 운동회 때 어떤 종목으로 반별 토너먼트를 진행할 지 토론하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