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홀초 : 서지원 통신원] 5학년들의 환경켐페인

 

 

이번에 한홀초등학교에서는 5학년들이 “지구를 지키자” 라는 주제와 "지구를 지키는 방법을 알리자" 취지로 켐페인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학교에서 진행하는 공식행사는 아니였으나, 5학년 전 반이 국어 교과과정에 따라서 켐페인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켐페인의 진행방식은 자신들이 제작한 과정에 따라서 대부분 포스터를 만들어 1층 보건실앞,  교무실 앞에 붙이는 것이였습니다. 학생들이 손수만든 포스터를 직접 붙여 1~6학년까지 전 학생모두 볼수있었습니다.

 

포스터 내용은 크게 3가지로 나뉘였습니다. 첫번째로, 고기대신 채소를 먹어 지구를 지키자는 내용의 포스터, 두번째로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 포스터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특정한멸종위기 동물을 지켜야한다는 포스터도 있었습니다. 그외에도 고기마녀와 헨젤과 그레텔이라는 재목으로 핸젤과 그레텔 내용을 각색해서 연극을 만들어 영상을 찍어 다른 반들에게 보여준 반도 있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켐페인은 5학년 4반에서 진행한 켐페인이였습니다. 5학년 4반에서는 대략 10명정도의 학생이 노래에 맞추어 발을 구르고 박수를 치며, 쇼를 했습니다.

 

 

처음 반 앞에와서 쇼를 해서 당황했지만 점점 사람들도 모이고 마지막에는 다같이 재미있게 볼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번활동에 대한 반응은 아주 긍정적이였습니다. 6학년 10명의학생들 중 7명이 좋다는 평을 내보냈습니다. 저는 이번활동에 대해 이렇게 생각합니다. 학생들이 기획하고 손수 만들어 붙인점이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학생들의 시선에서 포스터를 만들어서 다른 학생들이 포스터를 보고 “ 아 내가 이런 활동을 실천하면 이런 결과를 만들수 있겠구나 “ 같은 생각을 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저 또한 제가 실천할수 있는 일부터 차례차례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