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일초 : 김민서 통신원] 양일초의 롯데월드 현장 체험 학습

 

지난 9월 26일(월)부터 28일(수)까지 이틀 동안 양일초 6학년 학생들의 롯데월드 현장 체험 학습을 진행하였다. 해당 행사는 6학년 학생들에게는 코로나 -19 이후 첫 현장 체험 학습이었기 때문에 더욱더 뜻깊은 현장 체험 학습이었다.

 

현장 체험 학습 당일 학생들은 물, 간식(도시락), 비닐봉지, 물티슈, 휴지, 여분의 마스크, 우산, 멀미약 등 기본적인 준비물들을 넣은 가방을 메고 오전 8시 30분까지 운동장으로 집결하였다. 집결 후, 8시 50분부터 9시까지 각 반 담임 선생님들께서 인원 점검을 마친 후 학생들은 설레는 마음을 품은 채 버스에 탑승하였다. 그렇게 약 1시간 40분 동안 버스를 타고 달려 롯데월드에 도착하고 인원 확인 및 "개인 물건은 사비로 사기", "1시간에 한 번씩 팀장이 확인 문자 보내기"와 같은 주의 사항 안내를 한 뒤 6학년 학생들은 자유롭게 모둠 활동 놀이기구 탑승 및 체험하였다. 기자도 직접 친구들과 함께 놀이기구를 타며 현장을 체험하였다. 비록 긴 줄을 서서 한참을 기다려야 놀이 기구 1개를 탈 수 있었지만 6학년 학생들 모두 한 학기 동안 한 교실에서 친하게 지내던 친구들과 함께 체험했기에 더욱더 즐거워하였던 것 같다. 이렇게 모두 즐거운 체험 활동을 즐긴 후 학생들은 2시 30분까지 미리 정해둔 집결 장소에 모였다. 집결 후, 학생들은 반마다 6학년 졸업 앨범에 들어갈 반 단체 사진을 찍었다. 그렇게 사진 촬영 후, 다시 약 1시간 30분 동안 버스를 타고 달려 학생들은 모두 양일 초등학교 후문 앞 주차장에 도착하였다. 학생들은 그곳에서 바로 귀가함으로써 현장 체험 학습을 잘 마무리 했다.

 

사실 이번 현장 체험 학습은 양일초 6학년 학생들에게 초등학교에서의 마지막 현장 체험 학습이었다. 그래서 이번 체험 학습이 양일초 6학년 학생들 모두에게 뜻깊고 즐거웠던 소풍으로 오래오래 기억되었으면 좋겠는 바이다. 또한 학생들을 잘 인솔해주신 선생님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바이다.

 

 

ㄴ놀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