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점점 더 심각해지는 스마트폰 중독

 

 

 

요즘 많은 청소년과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에 관한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그렇다고 스마트폰이나쁜 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인터넷으로 원하는 정보를 찾아보거나 더빠른 소통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그렇다면 왜 스마트폰이 안좋다고 말이 나온 걸까요? 왜냐하면 스마트폰에는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할 수 있고, 유튜브나 인터넷에 있는 영상에 빠져들어 평상시 생활하는 것에 문제가 생긴다는 것입니다.학교에서도 학원에서도 자꾸 스마트폰이 생각난다면 공부에 집중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먼저 스마트폰 중독이 되면 과거 보다 스마트폰을 오랜 시간 사용하고, 관심 있는 동영상을 보았을때 이와 관련된 다른 동영상들이 떠서 호기심을 자극합니다.또 우울, 불안 발생 위험률이 높아집니다. 스마트폰 중독으로 인한 건강 문제도 있습니다.예를 들어 시력저하, 거북목증후군, 안구건조증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면 근시가 진행될 수 있고, 스마트폰을 보는 동안 눈 깜빡임이 적어 안구건조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이 상태로 더 많이 사용하게 된다면 이런 문제들은 더욱 악화될것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서 다음과 같은 노력이 필요합니다.첫째,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알고 사용시간을 정해서 지키기. 둘째, 스마트폰 보기 말고 다른 취미 가지기.셋째, 친구들이나 사람들과 이야기 많이 나누기. 넷째,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 지우기 등이 있습니다.이것들이다 지켜지 려면 수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요즘 문제가 되는 것은 길가다가 스마트폰을 보는 것입니다.스마트폰에 빠지게 되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보게 되는데, 이로 인한 사고가 자주일어납니다.특히 신호등이 있는건널목을 건너면서 스마트폰을 보게 된다면 달려오는 차를 보지 못하고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길을 가다가 걸려 넘어지거나 다른 사람과 부딪힐 뻔한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이처럼 길을 가면서 스마트폰을 보는 것은 위험합니다.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보는 것을 본적이 있을 것입니다.저는 사람들 이 스마트폰에 빠진 것을 보면 이 문제는 심각하다고 생각합니다.잠시라도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창밖을 보는 여유를 가지면 어떨까요?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