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일초 : 신태웅 통신원] 교실에서 만나는 이탈리아

고양시 양일초 6학년 학생들은 8월 25일(목)부터 29일(월)까지 이탈리아에서 온 손님들을 맞이하느라 분주했다. 간단한 이탈리아 인사를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미리 알아온 학생도 있고, 이탈리아에 대한 책을 읽어보고 온 학생도 있다.

 

이 프로그램은 저현고-이탈리아 국제교류 글로컬(Glocal) 프로그램으로, 이탈리아팀이 한국을 방문한 교류기간동안 지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학교들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다.

 

저현고등학교는 2020년 8월부터 이탈리아의 갈리레이(IIS Galilei) 고등학교와 파트너쉽을 맺고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는데, 2021년 10월에는 한국의 발견(Discover South Korea)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국제컨퍼런스를 가졌었고, 올해는 양일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이탈리아 문화를 공유하는 수업을 함께했다. 이에 저현고 학생들과 이탈리아 학생들이 함께 양일초 6학년 각 학급을 방문하여 한시간씩 영어로 창의체험활동 시간을 가졌다.

 

 

방문팀은 인솔교사 1명, 이탈리아 학생 4명, 저현고 학생 4명 총9명로 구성되어 있었다.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었지만 저현고 학생들이 번역을 해서 어렵지 않게 수업을 해갈 수 있었고, 영어를 잘하는 학생들은 직접 질문을 하기도 했다. 수업은 주사위를 던져서 질문을 고르고 질문에 대한 답을 맞추는 퀴즈를 하기도 하고, 이탈리아의 위치, 음식 등 문화에 대해 직접 이탈리아인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양일초 소성민(6학년)학생은 “이번 창체수업을 통해 이탈리아라는 나라가 더 궁금해졌고 기회가 되면 이탈리아어도 꼭 한번 배워보고 싶어졌어요. 다른나라들도 창체시간에 매주 한나라씩 체험해봤으면 좋겠어요!”라며 소감을 말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