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홀초 : 서지원 통신원] 한홀초등학교의 전교 임원선거

이번 한홀초등학교에서는 7월 13일에 전교 임원선거를 하였습니다. . 후보자는 총 22명, 회장 8명, 부회장 14명으로 상대적으로 많은 학생이 전교 임원선거에 출전하였습니다. 후보자 모집하고 있던 중에는, 선거 관리 위원회 모집을 같이하였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란, 후보자들이 선거 운동을 잘하고 있는지 감시하고, 선거를 돕는 사람들입니다. 선거관리위원장은 서지원 학생이, 부위원장은 황주희 학생이 맡아 선거관리위원분들을 돕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모든 모집이 끝난 후, 후보자들은 출전 번호를 뽑고 포스터를 만들었습니다. 각자 정해진 크기로 포스터를 직접 만들었습니다. 후보자들의 포스터가 나오자 아이들의 관심이 임원선거로 쏠렸습니다.

 

7월 둘째 주에는 후보자들이 선거 운동을 하였습니다. 1~5명까지의 선거 운동 도우미를 뽑아 아침부터 나와 열심히 선거운동을 했습니다. 선거운동을 하는 동안 선거관리위원들은 후보자들의 불법 선거를 감시하였습니다. 다들 힘들고 지쳤지만,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한편, 방송부는 선거 방송 준비를 하였습니다. 방송부는 연설순서에 맞추어 연습하고, 대본도 짜보았습니다. 사회는 1학기 회장단이 보아야 해서, 연습을 같이 하는 날도 있었습니다. 처음 방송실에 온 거라 긴장했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나니 점차 익숙해져 갔습니다.

 

 

7월 13일 당일에는, 연설 방송과 투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오랜만에 학교 방송을 봐서 그런지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쉬는 시간에 방송실 앞에 많은 학생이 찾아오기도 하였습니다. 연설 방송 후 투표를 진행하였습니다. 투표는 4~6학년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습니다. 투표 화면은 아래 보시는 것과 같습니다.

 

 

투표는 컴퓨터로 진행해 개표를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가 끝난 후 선거관리 위원회는 5학년 1반으로 가서 개표 결과를 보고 확인장을 작성하였습니다. 다음날 선거관리위원회는 벽보를 붙여 전교 회장과 부회장을 알렸습니다. 벽보를 붙이고 있을 때는 학생들의 놀란 표정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2022년도 2학기의 전교 회장은 박세현 학생으로 선출되었고 부회장은 박태연 학생, 원정우 학생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선거에 도움을 주신 선거관리 위원분들과 방송부 학생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전교 임원분들이 열심히 활동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