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송초 : 정유건 통신원] 2학기 전교임원선거

삼송초등학교에 다니는 4학년에 최대 관심사인 2학기 전교임원선거 일정표가 나왔다. 그 전에는 선거관리위원회를 모집하여 2학기의 전교임원선거를 예고했다. 올 해 4학년이 된 학생들은 어떤 후보가 당선될지, 어떻게 투표해야 하는지를 처음 경험해 보는 일이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뜨거워졌다. 4층에 선거관리위원회가 있는 장소가 마련되면서 회의도 자주 진행되고 홍보 포스터도 제작하느라 힘들어보였다. 그리고 각 층의 복도에 후보자의 이름과 몇 반인지 나오면서 후보자들이 자신의 이름을 홍보하기 시작했다. 작년에는 하지 않았던 공약 검증 회의도 있었다. 공약 검증 회의란 후보자들이 공약을 가지고와서 회의에서 발표해 어떤 점을 수정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다. 공약 검증 회의에는 교장선생님과 현 전교회장, 부회장도 참석해 같이 후보자의 공약을 들었다. 후보자들의 공약 중에서는 화장실에 방향제 설치, 스포츠데이, 피구대회 등 여러가지 많은 공약들이 나왔다.

 

                                                      

그리고  현재 전교회장이 어떤 공약들이 지키기 쉬운지, 어떤 점이 어려운지 등의 조언도 해주며 후보자들의 공약에 도움을 주었다. 공약 검증이 끝나고 후보자들은 공약을 알맞게 수정해서 포스터를 제작하고 선거운동도 준비했다. 포스터는 1층 복도에 부착되어 모든 사람이 볼 수 있게 하였다. 선거운동는 후보자들이 4,5,6학년의 투표자들을 찾아가 뽑아달라고 홍보를 하며 열심히 노력을 하였고 선거운동 도우미도 그 뒤를 따라 열심히 후보자를 도왔다.

 

전교임원선거는 1,2교시에 진행되었고 그 전에 전교회장의 아침방송이 있었다. 아침방송이 끝나고 한 명씩 자신의 공약을 말하며 기호와 이름을 외쳤다. 2교시에 투표를 진행했고 결과는 7월 15일에 나왔다. 2학기 전교회장, 부회장이 여름방학식에 당선증을 받았고 당선소감을 발표하며 모든 일정을 마쳤다. 새로운 2학기 전교회장, 부회장을 응원하고 학교를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임하면 좋겠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