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일초 : 김민서 통신원] 양일초의 학생자치회 임원 선거

지난 7월 20일(수) 하루 동안 양일초 학생자치회 임원 선거를 진행하였다. 이번 선거는 2022학년도 2학기 전교 회장 1명(6학년), 부회장 2명(6학년, 5학년 각각 1명)을 선출하는 선거로 이번에는 총 4명의 학생회장 후보, 2명의 부회장 후보가 출마하였다.

 

전교 어린이회장과 부회장 후보들은 학생들이 자주 지나다니는 급식실과 체육관으로 가는 복도 길목에 개인당 1개씩 홍보용 플래카드를 세워두는 것으로 선거운동을 시작하였다. 홍보용 플래카드에는 각각 후보자들의 기호, 얼굴 사진, 공약에 대해 간단히 적어두었다. 그 후에도 후보자들은 학생들이 등교하는 시간대에 홍보용 표어를 들고 직접 홍보 운동원들과 홍보에 나서는 등 자잘한 홍보 활동을 이어 나갔다.

마침내 투표 당일인 7월 20일이 다가왔다. 이날 1교시에는 방송으로 선거 공약 등 후보자의 소견 발표회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는 기호순으로 진행하였고, 회장 후보들이 먼저 발표를 마친 후에 부회장 후보들이 발표하였다. 소견 발표회가 끝나자마자 2교시에는 4학년~5학년~6학년 순으로 교내 체육관에서 투표를 진행하였다. 투표 순서는 다음과 같았다.
 

1. 선거인명부에 선거인 날인하기- 2. 투표용지 노란색 1장(6학년 회장), 흰색 1장(5학년 부회장) 받기- 3. 안내대로 대기줄에서 줄을 서서 대기하다가 기표소에 들어가기- 4. 기표소 안에 있는 도장으로 원하는 후보의 이름 옆에 도장 찍기- 5. 투표용지를 각각 세로로 한 번씩만 접어서 투표함에 넣기(노란색 투표용지는 회장 투표함에, 흰색 투표용지는 부회장 투표함에 넣기)- 6. 출구로 조용히 나가기

 

개표 결과는 이번 달 7월 22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6명의 후보자 모두 열심히 적극적으로 선거 활동에 임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하여 본다. 또한 자신의 소중한 투표권을 의미 있게 써주었을 양일초 4, 5, 6학년 학생들과 선거를 도와주기 위해 자신의 바쁜 시간을 쪼개었을 선거 관리 위원회 학생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은 바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