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초 : 김하율 통신원] 웃음이 넘치는 동아리 발표회

 

 

여러분 모두 동아리 활동에 대하여 아시나요? 저희 신풍 초등학교 5학년들은 9번의 동아리 활동을 끝마치고 동아리 활동 발표회를 열었습니다. 동아리 발표회에선 같은 동아리 부서 친구들과 그동안 했던 활동들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밴드부는 그동안 연습했던 곡들을 발표하고 실제로 ’언제나 몇 번이라도‘를 연주했습니다. 5학년 8반 친구들은 무대가 끝나자 앙코르를 외쳐주어서 준비하였던 앙코르 곡을 연주했습니다. 앙코르 곡은 ’일곱 소리 빛깔 무지개 나라‘였습니다. 음악 시간에 신나게 불렀던 곡이라 친구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게임부와 만들기부는 PPT를 만들어서 발표했습니다. 게임부는 그동한 했던 게임들, 게임 런처란 무엇인가, 그리고 게임 런처의 기능을 발표하였습니다. 만들기부는 그동안 한 만들기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양모 펠트를 소개하고 어떻게 만드는 것인지를 발표했습니다. 마지막에 자신의 소감이나 느낌을 발표해 주었습니다. 또 색칠부는 그동안 완성한 작품을 보여주고 작품에 대해 설명을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림마다 어떤 재료를 사용했는지도 알려주었습니다. 영화 감상부는 발표 자료를 만들어서 그동안 본 영화들, 인상 깊었던 장면, 가장 좋았던 영화를 선정하여 발표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딩부는 코딩의 종류에 대하여 발표하고 만든 코딩을 공개해 친구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각 공연이 끝난 후에는 큰 손뼉을 쳐서 칭찬해 주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우리 모두에게 열심히 준비하고 발표하느라 고생 많았다고 하시며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고 해주셨습니다. 친구들이 한 활동을 잘 경청하고 자신들이 한 활동을 발표하는 것이 참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발표하는 동안, 그리고 발표를 볼 때 웃음이 넘치고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웃어볼까요?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