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일초 : 김민서 통신원] 양일초의 소중한 졸업 사진 촬영

 

지난, 6월 14일(화) 하루 동안 양일초에서 6학년 학생들의 졸업 앨범 사진 촬영을 진행하였다. 사진은 학교 근처 아파트 단지 내에서 1반부터 9반 중 홀수 반은 1단지(107동 뒤편 공원), 짝수 반은 2단지(202동과 203동 사이 공원) 내에서 촬영을 진행하였다. 그중 기자는 짝수 반 학생들의 2단지에서의 앨범 촬영을 취재하였다.

 

 

짝수 반 학생들은 2단지 내에 도착하자마자 2단지 공원 내 입주민 공용 쉼터에서 단체 사진과 그룹 사진을 촬영하였다. 단체 사진을 촬영할 때는 4줄로 자리를 잡아, 각자 1가지의 자유 포즈를 취해서 촬영하였고, 그룹 사진을 찍을 때는 혼성으로 1조당 7명의 인원으로 균등하게 분리하여 사진을 촬영하였다. 학생들은 미리 준비한 브이, 하트 등의 포즈들을 취해 예쁜 그룹 사진을 남겼다.

 

단체 사진과 그룹 사진을 촬영한 뒤 학생들은 옆에 있는 놀이터로 이동하여 개인 프로필을 촬영하였다. 개인 프로필은 1 포즈당 5컷으로 개인당 총 2가지 포즈로 사진을 찍었다. 하필 사진 촬영 당일에 바람이 많이 불어 사진을 찍는 것이 어렵고 사진을 찍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려 다른 반과 동선이 겹치는 등의 작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촬영하는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린 만큼 학생들 모두 앨범에 남을 소중한 사진을 남겼다. 촬영한 단체 사진, 그룹 사진, 개인 프로필은 그 중, 가장 잘 찍힌 사진을 골라 앨범에 넣을 계획이다. 참고로, 졸업 앨범에 들어갈 실내 사진은 2학기 때 촬영할 예정이다.

 

이번 졸업 앨범 사진 촬영에서 찍힌 사진들이 나중에 앨범을 볼 때마다 소중한 초등학생 때의 기억을 추억하게 해줄 뜻깊은 사진이 되길 바란다. 또한, 사진 촬영에 힘써주신 사진 작가님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바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