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중 : 신효림 통신원] 도서 마라톤이 열리다

독서록 작성 후, 제출하는 식으로 진행되는 장기 대회



 

지난 5월 23일부터 대경중학교에서 도서 마라톤 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지금까지도 도서 마라톤 대회가 진행 중이며 이 대회는 한 달 동안 진행되어 6월 23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대경중학교에 재학 중인 전교생 모두이므로 학년과 성적 등에 관해 상관없이 참여를 원하는 전교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도서 마라톤 대회 참여 방식은 자신의 반에 도서 마라톤 독서록 종이를 배부하고, 날짜를 확인하는 '독서록 관리자'에게 독서록을 받습니다. 그리고, 그 독서록에 자신이 읽은 책 제목과 읽은 날짜, 책 작가와 출판 날짜와 출판사를 기본적으로 작성합니다. 그 후에 읽은 책의 내용을 요약하여 3줄 이상 작성해야 하며 그 외에도 교훈(좋은 점, 배울 점, 앞으로의 다짐 등)과 아쉬운 점(내가 작가라면 어떤 내용을 쓸지 등)에 대해서도 작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독서록의 상단 우측 빈 정사각형 공간에 도서관 사서 선생님께 그 당일에 날짜가 표시된 도장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 독서록을 작성한 당일 내에 독서록 관리자에게 독서록을 제출해야 합니다.(독서는 방과 후에도 가능하나, 독서록 작성은 학교에서만 가능합니다.)

 

독서록에 작성할 수 있는 책은 한 달 동안 새롭게 읽은 책만 가능하며 ISBN에 등재된 정식 도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정기간행물은 불가합니다.)

 

대회의 주의사항은 총 4가지로, 첫 번째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장기 대회인 만큼, 성실하고 꾸준히 책을 읽은 학생이 유리합니다. 두 번째는 책은 교내 도서관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는 독서록은 최소 3줄 이상 작성해야 인정됩니다. 네 번째는 남의 것을 베낀 것은 무효 처리됩니다.

 

5월 23일부터 6월 24일까지 도서 마라톤 참여 학생들 중에 한 달 동안의 독서록 누적 개수로 시상을 하며 독서록을 가장 많이 작성한 학생에게는 상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