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덕현초 : 안도현 통신원] 안양 덕현초 증축 공사

안양시에 있는 안양덕현초등학교는 지금 체육관과 급식실 및 교실을 증축하는 공사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 안양덕현초등학교가 이러한 공사를 하는 이유는 학교 주변의 아파트 공사와 관련이 있습니다.  학교와 가까이 있는 안양 호계 시장을 중심으로, 주변에서는 현재 대단위 아파트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며, 이 아파트가 완공되면 많은 사람이 입주를 할 것이고 이에 따라, 학생들의 수가 많이 증가할 것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을 고려하여, 쾌적한 교육 환경과 더 많은 학생을 가르칠 수 있는 공간을 가지기 위해, 체육관, 식당 및 교실 증축 공사를 하는 것입니다.

 

 

이 공사는 체육관, 식당, 특별교실(2실)과 일반교실(9실)을 5층 건물로 증축할 예정이며 공사는 2022년 2월에 시작해서 약 1년 정도의 공사가 필요할 것이라고 합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의 공사장 출입을 금지하고 있으며 등교, 하교 시에는 정해진 인도와 출입구로 다니고, 장난하며 다니지 않는 등 학생과 학부모에게 당부 사항을 전하고 안전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학생들은 주말에 학교 공사장 주변에서 놀지 않고 공사장에 들어가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안양덕현초등학교의 모든 학생은 학교의 안전 주의 사항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공사장 가까이 위험 지역에 가지 않고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열심히 학교생활을 잘하고 있습니다.  

 

 

안양덕현초등학교에서는 공사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공사 먼지와 소음이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수업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체육 활동에도 문제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공사가 끝이 나면 안양덕현초등학교는 더욱더 새로운 모습으로 새로이 들어올 학생들을 맞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교실, 편리한 체육관, 깨끗한 학교 식당에서 학생들은 지금 보다 훨씬 더 좋은 시설에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 더 발전하는 안양덕현초등학교를 기대하며 공사가 안전하게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