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숭중 : 문재영 통신원] 포스트 오미크론 시대, 우리의 즐거웠던 체육대회

지난 5월 13일, 삼숭중학교에서는 포스트 오미크론 이후 첫 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코로나 펜데믹 시대 이후 그 어느 전보다 뜨거웠던 체육대회, 오늘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삼숭중학교 체육대회는 3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바로 야외 체육대회, 실내 교실 체육대회, 강당 공연으로 구성되어있었는데요, 야외 체육대회는 미리 연습한 계주 (이어 달리기) 와 짐볼 나르기 예선, 결승전으로 이루어져있었고, 실내 교실 체육대회는 각 반에서 자유롭게 하고 싶은 놀이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공연 관람에서는 난타부, 댄스부, 밴드부 등의 동아리 공연과 학생들의 장기자랑 공연이 있었는데요, 난타부에서는 아리랑을 편곡한 버전의 난타 공연을, 댄스부에서는 다양한 댄스 공연을, 밴드부에서는 무한궤도의 그대에게, 이무진의 신호등, 88 올림픽 주제가 손에 손잡고 등의 곡의 공연을 준비하여 풍성한 무대를 준비하였고, 장기자랑 팀에서는 개인 댄스, 단체 댄스, 노래 솔로, 노래 듀엣, 피아노 연주 등의 악기 연주 등 다양한 끼가 펼쳐진

아름다운 화합의 자리를 만들어냈습니다.

 

 

또한 교실과 야외 체육대회에서는 짐볼 나르기와 계주 경기, 주도형 놀이 (마피아, 그 외의 놀이 등) 를 진행하면서 1등만이 전부가 아닌, 서로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며 하나로 뭉치는 단결심과 배려심을 느끼며 다같이 즐길 수 있고, 우리가 자주적으로 이끄러가는 멋진 민주주의 문화도 함께 만들어가는 체육대회였습니다. 그리고 등수가 경쟁에서 이긴 반에게만 주어지는 것이 아닌 응원을 열심히 한 반에도 주어져 모두 끝까지 열심히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면서 다 함께하는 스포츠맨십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다함께 즐기는 아름다웠던 삼숭중학교 체육대회를 소개하였습니다. 여러분 학교의 체육대회는 어땠나요? 앞으로도 이렇게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되어 모든 학교에서 더욱 뜨거운 열기와 함께하는 체육대회를 즐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