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중고 : 장은솔 통신원] 운중고등학교 학생회 for U의 ‘운중인 체력 Build Up!’ 프로그램

 

 

운중고등학교에서는 교내의 다양한 행사를 비롯한 많은 일들을 학생 자치회가 주관하고 있다. 지난 4월, 운중고등학교 12기 학생 자치회 for U는 운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체력과 건강을 위해 ‘운중인 체력 Build Up!’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Nike Run Club’이라는 러닝 측정 앱을 활용한 것으로, 학생들이 해당 앱에 가입하여 휴대전화를 소지한 상태에서 가볍게 걷거나 뛰면 그 기록이 남아 반영되는 형식이다. 학생 자치회에서는 앱을 통해 학년별, 개인별 기록을 확인하고 운영하고 있다.1 지난 몇 년간 지속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야외 활동이 제한되어온 만큼 학생들의 체력이 많이 저하되어있는 상황에서, 학생자치회로서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고 실용적인 행사가 아닐까 싶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 중 가장 많이 활동한 학생에게는 소정의 상품 또한 제공되어 많은 학생이 건강과 상품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셈이다. 실제로 행사에 참여한 운중고등학교 재학생과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행사에 참여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좋았나요?

익명 요청 (운중고등학교 1학년 재학생) :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공부량이 중학교 때보다 더 많아져서 체력적으로 힘들었는데, 이렇게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다 보니 체력이 조금씩 느는 것 같아서 좋아요. 이 행사가 끝나더라도 매일 조금씩이라도 시간을 내서 걷기운동을 할 생각입니다.

 

이처럼 행사에 참여하면서 새로운 생활 습관을 들인 학생 또한 찾을 수 있었다. 해당 행사를 주관한 운중고등학교 학생자치회 체육 급식 부차장 2학년 강현성 학생은 통신원과의 인터뷰에서 행사 기획 의도에 대해 ‘학생들이 많이 활동하지 않는 코로나시기에 운동을 할 수 있음과 동시에 푸짐한 상품을 받아 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답했다. 항상 운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삶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 자치회 for U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참고 및 인용자료 출처

1.참조 : https://youtu.be/BZY7-ks4Y5s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