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중고 : 장은솔 통신원] 운중동의 중심, 운중천 속으로

운중동의 수많은 자랑거리 중 하나를 꼽자면 바로 '운중천'입니다. 운중천은 운중동의 중심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운중동의 주민들은 아침저녁 할 것 없이 운중천에서 산책을 하거나 운동을 하며 바쁜 일상 속에서 잠깐의 휴식을 즐깁니다. 운중천은 청계산 산지에서 발원하여 여러 작은 하천을 합류하고 탄천으로 합류하는 하천입니다. 때문에 운중천에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탄천까지 편하게 자연을 만끽하며 도착할 수 있습니다.

 

운중천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바로 자연친화적인 환경입니다. 운중천을 걷다보면 정말 많은 동물을 마주하게 됩니다. 운중천을 떠다니는 오리들과 늦은 오후 햇살을 즐기는 길고양이들의 모습은 쉽게 포착할 수 있습니다. 간혹 뱀이나 너구리와 같은 동물도 마주칠 수 있어 곳곳에 야생동물 출몰 주의 표시판이 있습니다. 그만큼 운중천이 자연 친화적인 공간이라는 것입니다. 동물뿐만 아니라 식물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사계절 내내 예쁜 곳이지만 특히 벚꽃이 만개한 봄의 운중천은 아름답습니다. 봄이 되고 벚꽃이 피면 하교 후에 벚꽃을 즐기러 오는 학생들부터 주말 시간을 이용해 가족들과 다함께 벚꽃 아래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 밤 벚꽃을 즐기러 나오는 사람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운중천에서 봄을 느낍니다. 벚꽃 외에도 산수유, 개나리, 철쭉 등 다양한 꽃들이 운중천을 더 다채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운중천의 자랑거리는 자연친화적 환경뿐만이 아닙니다. 운중천에는 아기자기한 작은 공원도 있습니다. 예쁜 구조물과 편히 쉴 수 있는 벤치들이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게다가 운중천 바로 옆에 위치한 수많은 카페와 식당들은 운중천을 배로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산책로와 자전거길 구성은 물론이고 휴식공간과 공중 화장실까지 구비해 자연친화적 환경 속에서도 편의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여름이 되면 더운 날씨에 지친 시민들이 운중천에 발을 담그거나 가벼운 물놀이를 즐기며 소소한 여름휴가를 보내기도 합니다. 운중천을 온 몸으로 만끽하는 아이들의 모습은 보기만 해도 미소가 절로 지어집니다.

 

운중동의 중심 운중천, 함께 즐겨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