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초 : 호준혁 통신원] 저희학교를 소개합니다

저희 다산하늘초는 2021년에 개교한 신설학교 입니다. 그래서 교장 선생님과 저희 학교를 소개해보겠습니다.

 

Q : 안녕하세요 먼저 저희 학교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A : 저희 학교는 과거 전부 밭과 논 땅이었습니다. 수도권에 채소를 공급해주는 땅이었습니다. 하지만 다산신도시가 개발되며 우리 학교도 들어섰습니다. 우리 학교는 왕도 자고 간디는 뜻의 왕숙천 옆에 있는 학교입니다.

 

 

Q : 저희 학교만의 문화나 전통에 대해 알려주세요.

A : 아직 만들어 나가야겠지만. 우리 학교는 늘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인 사랑합니다 를 인사말로 사용하고 또 매해 병아리를 부화하는 문화가 있습니다. 또한 저희 학교는 모든 학급에서 메타인지를 키우기 위해 거꾸로 수업을 실천하는 학교입니다. 매해 5월에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

 

Q : 학교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A : 항상 서로 사이좋게 지내고 협동도 열심히 해주세요. 사랑합니다.

 

 

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해보니 장점으로 친환경, 모두가 성실하다,  학교폭력이 없다, 화단에 꽃이 예쁘다 등이 나왔습니다.  저희 학교는 태양광 패널과 지열발전으로 전기를 얻습니다.

 

그럼 인터뷰를 마치고 제가 더 자세히 저희 학교에 대해 몇가지를 소개하면 현재도 임원진이 모여 어린이날 행사를 준비하고 있고, 매 학기 등교길에 임원들이 켐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교는 앞서말한 거꾸로 수업을 실천하기 위해 학생이 주도인 수업 (예: ppt 발표 ,모둠별 토론)등을 수업시간에 하기도 합니다. 또 저희 학교는 교장선생님 과 교감선생님 께서 아침 등교길에 교문 앞에 나와 직접 학생들을 반겨 주십니다. 덕분에 저희 학교의 아침 등교길은 외롭지 않답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학교는 전교 임원과 학급임원이 모여 매달 민주적인 학교를 만들기 위해 회의를 해 주요 안건을 처리합니다. 저 호준혁은 다산하늘초의 발전을 응원하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