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지구를 덮쳐오는 기후 변화의 재앙

 

여러분, 여러분은 시베리아에 위치한 "툰드라"를 아시나요? 툰드라는 러시아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추운 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툰드라는 지금까지의 최고온도가 10도이고 최저온도가 영하 50도 일만큼 굉장히 추운 북쪽 지역입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툰드라의 기온이 21도까지 올라가고 얼어있던 눈이 녹아내리기 시작하였습니다. 따라서 순록들은 설 자리를 잃어갔고, 툰드라의 땅에는 자유롭게 뛰어다니던 순록들 대신 초록빛 풀들이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 

 

이 모든 현상은 단 한 가지 이유, 바로 "기후변화"때문에 나타났습니다. 기후변화란 지구의 강수량, 평균기온, 대기질 등 기후가 변화하는 현상을 뜻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것은 지구의 평균기온이 상승하는 지구온난화입니다. 기후변화 때문에 녹아내리는 얼음들을 보면 툰드라의 주민들은 마음이 굉장히 초조합니다. 이 주민들은 오래 동안 지켜온 조상님들의 전통을 지키고 살아가기 위해 기후변화에 맞서 싸우고 있지만  그들만의 힘으로는 기후변화를 이길 수 없습니다. 모든 지구인들의 도움만이 그들에게는 남아있는 마지막 희망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툰드라를 지킬 수 있을까요? 우리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이동할때는 버스, 지하철을 이용하며 기후변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짧은 거리를 이동할 경우에는 가능하면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도보로 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 어쩌면 우리는 이미 한발은 늦은 것일수도 있습니다. 지금이 아니면 너무 늦어지는 것 아닐까요? 여러분, 누구나 미래의 일은 예측 할 수 없습니다. 지구온난화는 날이 갈수록 더욱 거세게 지구를 덮쳐오고 있습니다. 우리가 함께 힘을 모으는 것이 현재로서는 최고의 방법입니다.비록 아주 작은 실천이라도 기후변화의 싸움에서 이기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것이라고 믿습니다.

 

 

여러분 사라져가는 툰드라를 놓지 말아주세요! 지구는 우리가 우리의 후손들에게 넘겨줘야할 가장 큰 보물입니다.

 

권도윤 기자 jennie421@hanmail.net

저작권자(c) 미디어경청,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