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저작권, 조심해주세요

 

자신이 만든 창작물 등을 자신의 허락도 없이 다른 사람이 마음대로 쓴다면 어떨까요? 그것은 저작권 침해입니다. 저작권이란 자신이 만든 창작물에 대해 가지는 법적 권리 입니다.1 점점 시대가 변화하고 인터넷이 생기고 발전하면서 여러 자료를 검색하여 찾기가 편해졌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의 창작물을 보는 것도 쉽고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복사를 하고 다운받는 것을 쉽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인터넷 발전으로 저작권 침해가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가 인터넷 속에서 더 심각한 이유는 많은 사람이 인터넷을 쓰고 있으며 다른 사람의 작품을 자신 마음대로 써도 범인을 찾기 힘들기 때문에 저작권 침해가 인터넷 속에서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사람이 저작권 침해를 일으키고, 많은 사람들이 저작권 침해로 피해를 보기 때문에 범인을 찾고 보호해 주기 힘들기 때문에 저작권 침해가 많이 일어납니다. 

 

저작권 침해의 원인은 첫 번째로 금전적인 요인입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돈을 절약하기 위해 돈을 지불하지 않고 영화나 음악, 드라마, 만화, 소설 등 여러 저작물 등을 보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면 사지 않아도 검색 한 번으로 모든 창작물 등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저작권 침해가 일어납니다. 두 번째로는 교육이 잘 되어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은 인터넷을 쓰면서, 사진, 영상 등을 복사하고 다운받는 것을 아무렇지 않아 하고 저작권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이런 저작권 문제는 어린 나이부터 나이 많은 사람들까지 다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 나이 때부터 학교나 어린이집, 가정 등에서 저작권 침해에 대한 교육을 시켜 저작권 침해에 대한 의식을 가지도록 해야 합니다. 

 

이런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다른 사람의 창작물을 쓰고 싶을 때는 출처나 참고 자료를 꼭 남기고 모든 것을 다 이용하지 않고 창작물의 일부분만 이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저작권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저작권법을 강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작권은 범인을 잡기 어려워 저작권 침해에 대해 처벌을 하기 어렵다고 사람들이 생각 해서 저작권 침해를 계속 저지르기 때문입니다. 저작권 침해는 자신도 당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다른 사람의 창작물을 무단으로 이용하면 안 된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각주

1.인용: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4383249&cid=59941&categoryId=59941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