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윤의 영화 칼럼] 비현실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영화에 대하여

 

 

영화는 이 칼럼의 제목 그대로 비현실적 이야기를 현실로 만들어주는 우리들의 이상적 공간이다.  사람들은 영화에 열광하며 영화는 특히 우리나라의 문화를 형성해주고 많은 영향을 끼친다. 나 역시 영화를 보고 어떤 인물이나 스토리에 많은 영감을 받고 심지어 나의가치관만큼 바꿀정도로 영화는 많은 영향을 준다는 것을 경험했다. 따라서 영화가 우리에게 어떠한 요소로 작용하는지 영화 자체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자 이번 칼럼주제를 영화로 정하게 되었다.

 

우리가 영화를 좋아하고 열광하는 이유는 뭘까? 영화는 SF영화, 로맨스 영화, 스릴러 영화, 공포 영화, 코미디 영화, 액션 영화 등 많은 장르를 가지고 있다. 이런 많은 종류의 영화들이 우리 곁에 존재하며 우리는 다양한 이야기를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다. 특히 액션 영화나 SF영화는 대부분 비현실적이고 우리가 상상할 법한 이야기들을 다루고있어 사람들이 상상만 해왔던 이야기들이 직접 눈앞에서 펼쳐지니 신선함과 충격을 준다. 더불어 액션 그리고 SF영화 말고도 정말 우리가 살아가는 인간적인 이야기를 다루는 로맨스 영화나 성장 영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는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많은 위로와 영감을 준다. 영화를 통해 바쁜 세상을 살아간 우리는 평소엔 쉽게 느껴보지 못했던 따뜻함, 위로와 공감을 느낄 수 있으며  상상의 이야기들을 보며 쾌감과 웅장함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를 봄으로써 새로운 정보와 관심을 가질수도 있다. 이러한 요소들이 우리가 영화에 열광하는 이유다.

 

우리는 영화를 통해 얻어가는 것도 있다. 첫번 째로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쳇바퀴처럼 굴러가던 평범한 일상 속 단물같은 이야기를 우리가 접한다면 당연히 느껴보지 못했던 감정들을 마음껏 느낄 수 있으며 유쾌한 이야기들로 힘든 생각와 마음을 떨쳐내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두번 째로,  만약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를 보게 된다면, 그리고 그 영화가 흥행하게 된다면, 우리가 영화 아니면 몰랐을 꼭 알아야만 했던 이야기들을 알게되며 만약 그 영화가 역사영화라면 더더욱 볼 가치가 올라간다. 세번 째, 각 나라의 다양한 영화를 시청함으로써 각 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직접가지 않고도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새로움과 재미를 선사해준다.

 

만약 자신이 무언가 새로움과 신선함을 느끼고 싶다면, 또는 지치고 피곤한 일상 속에서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얻고 싶다면 더더욱 영화를 보길 추천하며 영화들은 우리에게 즐거움과 위로 그리고 행복감을 선사해줄 것이다. 마지막으로 영화에서 나오는 영상미와 이야기들의 아름다움을 통해 우리는 다양한 것들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