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이레기독학교 : 임수현 통신원] 나의 발전을 위한 자유시간

혹시 자신의 꿈이나 해보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거의 모든 사람이 그런 생각을 한 번 즈음은 해 보았을 것이다. 그런데 새이레기독학교에서는 해보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고, 그것을 실제로 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진다. 그 시간이 빠로 자유시간이다. 이제부터 자유시간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다.

 

첫 번째로, 자유시간을 가지면 정말 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을 해 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는 영상 만들고 편집하기, 글 쓰기, 악기, ppt 만들기, 색칠하기 등 많은 활동이 있다. 물론 이 중에서도 일상생활 때 할 수 있는 것도 있다. 그런데 그것을 더 많이 오랜시간동안 해 보며 나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다.

 

 

두 번째로, 자유시간을 가지면 나의 비전에 대해 더 생각해 볼 수 있다. 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을 하며 흥미를 가지게 될 수 있고, 비전에 대해 조금 더 고민해 볼 수 있다. 보통 학생들은 뭔가 더 멋있어 보이는 직업, 한창 유행하는 직업 등 자신이 진짜 하고 싶은 것이 아닌 직업을 꿈꾼다. 그래서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도 모르고 사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새이레기독학교에서는 자유시간을 통해 자신이 진짜 하고싶은 일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고,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유시간인 만큼 정말 자유롭다. 정말 그냥 자유로운 시간이다. 이 시간에는 잠자는 것, 노는 것 빼고는 자신의 비전을 위한 것, 발전을 위한 것은 다 할 수 있다. 그래서 하는 활동도 정말 다양하다. 그래서 더욱 재미있는 시간이고,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시간이다. 꼭 자신의 비전에 관련된 것만이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생소한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자유시간이 더 자유로울 수 있는 것 같다.

 

이렇게 자유시간의 장점과 어떤 활동을 하는지 구체적으로 함께 알아보았다. 자유시간이라는 시간은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고, 비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그야말로 정말 자유시간이다. 학교에 이런 시간이 없더라도 여러분이 비전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며 이 기사에 나온 여러 가지 활동을 해 봐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면 좋겠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