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원고: 우예란 통신원]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코로나를 마주한 선배들, 후배들의 정성과 진심을 담은 응원

11월 18일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단원고등학교 3학년 선배들을 위해 단원고 학생자치회 임원 학생들이 수능 응원 선물세트에 들어가는 간식들을 직접 고르고 포장하였으며 선배들의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원하는 수능 응원 영상까지 제작하였다. 수능 응원 영상은 학생자치회 부서들 중 방송부와 바른 생활부에서 주도하여 3학년을 제외한 전 학급 응원 영상 촬영을 하였으며 영상 편집은 방송부가 맡아 하였다. 영상 속에서 학급마다 한마디씩 외쳐 촬영하였고 영상이 다 만들어졌을 때에는 다채로운 의미를 담아 한 문장이 되게 하였으며 비슷한 방법으로 여러 문장을 만들었다. 그렇게 수능 시험을 치르러 가는 3학년 선배들에게 진심 어린 응원을 하며 선배들에게 시험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영상 속 마지막 부분에선 한 선생님께서 오징어 게임 속 대장이라는 인물의 마스코트인 가면을 쓰고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여 시험에 긴장한 3학년들에게 웃음을 주었다. 영상에는 3학년을 제외한 전 학급 후배들의 영상들이 들어가 있으며 그 외 학생자치회 임원들과 3학년 부 담임 선생님분들과 3학년 학년 부장 선생님, 교장 선생님, 교감 선생님, 교생 선생님 등 여러 선생님분들이 수능 응원 영상 제작에 도움을 주었으며 영상을 통해 단원고 3학년 학생들에게 진심이 담긴 응원을 하여 마음을 전했다.

 

수능 응원 영상을 본 선생님들께서 영상 속 포인트가 많으며 선생님분들의 시험 조언이 있어 시험을 치르러 가는 3학년 학생들에게 여러모로 좋은 영상으로 남을 것 같다 하였다. 또 수능 응원 영상을 본 3학년 학생들은 수능 응원 영상이 감동이었다며 준비하느라 고생했을 후배들과 선생님분들께 고마움을 표현했습니다. 코로나 이후 치르는 두 번째 수능 시험, 바이러스와 함께하는 수험 생활과 함께 고등학교 생활을 마무리 짓는 시험이기에 방역 수칙을 잘 지키며 건강하게 최고의 컨디션으로 만족하는 점수를 가져왔으면 하는 후배들과 선생님분들의 마음을 담아 수능 응원 영상 제작을 하였다. 수능 응원 영상 제작에 참여한 학생으로서 학교 선배들이 최고의 컨디션으로 만족하는 성적을 들고 오길 바라며 제작에 참여하여 영상이 업로드 되었을 때에는 굉장한 성취감이 들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