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백석고 : 최하연 통신원] 양주백석고 과학 탐구 프로젝트 시작

 

 

양주백석고등학교에서는 지난 11월 9일부터 2021 과학 탐구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과학 탐구 프로젝트란 학생이 A 트랙이나 B 트랙 중 하나를 선택하여 탐구를 진행하고 4단계 인증을 받는 프로젝트이다. 이 행사는 양주백석고등학교의 융합과학정보부에서 주관하여 진행하고 있다.

 

A 트랙의 주제는 '연역적 탐구 방법과 고체 배지를 활용한 세균 확인 탐구'이며 B 트랙은 학생 희망 선택 주제이다. 2021 과학 탐구 프로젝트는 2021년 11월 9일 화요일부터 12월 22일 수요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마지막 날인 12월 22일에는 방과 후 물리 지구과학실에서 자신이 탐구해 온 주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021 과학 탐구 프로젝트는 1, 2학년 학생 중 희망자에 한해 1인 1팀 혹은 2인 1팀으로 구성하여 진행된다. 이에 학교에서는 각 팀별로 탐구를 진행하기 위한 팀별 준비물 지원금 5만 원을 지원하겠다고 공지하였고, 필요에 한하여 추가 지원 또한 도와주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번 2021 과학 탐구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학생이 활동하고 탐구한 내용을 모두 학교 생활기록부 진로 활동 '특기사항'란에 입력될 예정이기 때문에 과학 분야를 진로로 고려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

 

현재는 신청자 접수가 끝난 상태이며, 프로젝트에 참가하기를 신청한 학생들은 지난 11월 9일에 사전 오리엔테이션과 안전교육을 받은 가운데 있다. 2021 과학 탐구 프로젝트에 참가 신청한 학생들 모두 자신만의 특별하고 창의적인 탐구 주제를 가지고 좋은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기를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