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남중 : 송예은 통신원] 맞춰보고 알아보고 막아봐요

아동학대에 대해서

지난 조남중학교 사법부는 2021.09.27~2021.10.11까지 전교생 대상으로 코로나 19로 인하여 늘어나는 아동학대 관심을 가지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퀴즈 이벤트 "맞춰보고 알아보고 막아봐요 아동학대!"를 진행하였습니다. 9월 27 일날 조남중학교 페이스북 조남중 대신 전해드립니다에 홍보를 하였고 각반 반장, 부반장들이 단체 채팅방에 홍보하였습니다.

 

 

행사 참여 방법은 기간 내, (9/27~10/11) 페이스북(조남중 대신 전해드립니다.) 과 학급 게시판에 올라온 조남중 사법부가 만든 아동학대 만화 동영상을 보고 관련 퀴즈를 구글 폼에 들어가 풀고 제출하면 완료였습니다. 상품은 1순위(고득점 5명):극세사 담요+카카오프렌즈 핸드크림, 2순위(5명); 극세사 담요, 3순위(5명):카카오프렌즈 핸드크림이었습니다. 당첨자는 페이스북(조남중 대신 전해드립니다.)에  게시하였고 교무실에 가서 선생님께 상품을 수령할 때는 마련된 메모지에 이번 행사로 알게 된 점, 느낀 점을 써야 했습니다.

 

요즘 코로나 19로 인하여 아동학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행사의 가장 큰 장점은 학생들이 아동학대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동영상과 퀴즈 그리고 품질 좋은 상품인 것 같습니다. 또 구글폼에서 쉽게 행사를 참여할 수 있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깨달았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학교들도 학생들이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알기 위해 이런 활동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사회에서 아동학대가 없어져서 아예 이런 행사를 진행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주변 아동들에게 좀 더 관심을 주어서 아동학대를 예방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