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고등학교의 새로운 교장 선생님과의 인터뷰

지난 10월 22일, 경기창조고등학교 인권동아리 '인사이드'  학생들은 경기창조고등학교에 새로 부임하신 이연재 교장 선생님과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새로 부임하신 교장 선생님에 대해 궁금한 점을 바탕으로 총 5개의 질문을 바탕으로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Q. 1 경기창조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가지고 있는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이연재 교장 선생님 :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경기창조고등학교에 대한 자부심, 자긍심, 자신감의 정도가 궁금합니다. 다 행복지수와 비례하기 때문에 '경기창조고등학교 구성원 행복 지수'라고 표현해도 될거같습니다. 이런 점을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이런 점에서 학생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학생들의 행복 지수를 높여준 강점은 부각시키고 약점은 함께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Q. 2 경기창조고등학교 학생들이 꼭 가졌으면 하는 덕목이 있으시다면?

 

이연재 교장 선생님 : 제가 첫 부임 인사때 부탁드린 것입니다. 인성과 예절을 잘 지킬 줄 아는 사람이었으면 합니다. 이 덕목을 지니고 있으면 남을 배려하여 남과 소통하는 아주 커다란 경쟁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Q. 3 교장선생님의 교육철학과 가치관이 궁금합니다. 

 

이연재 교장 선생님 : 더불어 소통하고 공감하여 서로에게 희망을 심어주는 행복한 학교, 민주적인 학교가 되도록 하는것입니다. 또한 학생들이 행복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학교뿐만 아니라 사회 더 나아가 세계 속에서 멋지게 살아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Q. 4 경기창조고등학교의 인권 관련 활동에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UCC 제작 등이 있습니다. 교장 선생님께서는 어떤 활동이 학생들의 인권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이연재 교장 선생님 : 캠페인과 UCC 제작은 이미 검증 된 활동들입니다. 검증된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원활히 진행되도록 적극 응원,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각 교과 인권 교육 강화, 각 활동 연계성 강화, 인권 주간 설정 및 활동 집중 등을 고민해 학생들과 조율해 보겠습니다.

 

Q. 5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조언이 있으시다면?

 

이연재 교장 선생님 : 지금까지 한 이야기를 요약하면 '예의 바른 행복한 민주시민이 되어 주십시오' 입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자기 자신을 사랑하라고 당부하고 싶습니다.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만이 건강과 행복을 지킬 수 있으며, 성찰과 반성도 할 수 있으며, 독서를 통한 만남도 여행을 통한 만남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가족, 친구, 선생님 그리고 남도 사랑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더욱더 훌륭한 민주시민이 되고, 세계시민도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인사이드 동아리 학생들 : 멋진 답변들 잘 들었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5번째 질문을 마지막으로 인터뷰를 마쳤다. 다시 한번 인터뷰에 응해주신 이연재 교장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