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숭중 : 문재영 통신원] 조선 왕릉의 아름다움, 왕릉 숲길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의 요즘입니다. 원래 같았더라면 울긋불긋 단풍 구경객들의 발걸음이 많아질 시기이지만, 코로나 19 때문에 선뜻 나들이를 가기 어렵기도 한데요, 혼자, 또는 가족과 함께 코로나 19 방역 수칙에 어긋나지 않을 정도로만 가을 나들이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저도 얼마전에 다녀 온, 가을 나들이 떠나기 좋은 장소 조선 왕릉 숲길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다음 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출입 제한 지역이었던 숲길을 개방한다고 29일 알렸습니다. 9개 숲길은 구리 동구릉 ‘휘릉~경릉 숲길’, 남양주 광릉 ‘복자기나무 숲길', 남양주 사릉 ‘홍살문~능침 북측 숲길’, 서울 태릉과 강릉 ‘태릉~강릉 숲길’, 서울 의릉 ‘천장산 숲길’, 파주 장릉 ‘능침 둘레길’, 파주 삼릉 ‘공릉 북쪽과 영릉~순릉 사이 작은 연못 숲길', 화성 융릉과 건릉 ‘융릉∼건릉 숲길’, 여주 영릉과 ‘영릉 외곽 숲길’입니다. 이 중 정비사업중인 구리 동구릉 ‘경릉∼양묘장’ 숲길은 11월 2일부터 개방합니다. 개방 시간은 10월은 오전 9시∼오후 5시, 11월은 오전 9시∼오후 4시 30분입니다. 방문객은 ‘2m 이상 거리 두기’, ‘숲길 내 일방통행하기’ 등 방역 지침을 지켜야 합니다. 관련 정보는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왕릉 숲길 개방 시기에 맞추어 다양한 문화행사도 개최한다고 하니 왕릉 숲길에 방문하여 다양한 행사도 참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숲길이 개방되면서 아름답고, 자연을 품고 있는 조선 왕릉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직접 다양한 조선 왕릉 숲길로 나들이를 떠나 걸어보며 조선 왕릉과 조선 왕릉 숲길의 아름다움과 웅장함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을 자연의 풍경과 나무들로 우리들의 마음의 안정과 힐링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