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백석고 : 최하연 통신원] 사제사이 디딤돌 프로젝트

 

 

지난 10월 8일 양주백석고등학교에서는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사제사이 진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사제사이 진심 프로젝트는 2021학년도 3월부터 진행한 2학년 학년 진로 특색활동으로 '사제의 사랑으로 진행하는 이학년 진로 심화 프로젝트'를 뜻한다. 사제사이 진심 프로젝트에서 2학년 학생들은 교사와 학생이 멘토 멘티가 되어 진로를 탐색해가는 활동을 해왔다.

 

사제사이 진심 프로젝트에서는 진로 영역을 인문, 사회, 경상, 외국어, 자연과학, 공학, 정보, 사범, 보건, 예체능, 취업으로 나누었으며, 학생들이 이 11개의 진로 영역 중 자신의 희망 직업과 희망 학과에 맞는 진로 영역을 선택해 사제사이 시간에 분야별로 나누어져 활동을 진행하도록 하였다.

 

10월 8일에 진행한 사제사이 진심 프로젝트 활동은 독서 토론이었다. 원격 수업 주에 진행된 만큼 분야별로 각각 다른 온라인 플랫폼 줌 주소에 접속하여 진행하였다. 

 

활동이 5교시부터 7교시까지 진행되었기에 각자 6교시까지 독서 활동을 하였으며 마지막 교시인 7교시에 독서 토론을 진행하였다. 그중 언론 분야에서 사제사이 진심 프로젝트를 진행한 학생들은 책 '포스트트루스'를 읽었다. 책을 읽은 학생들은 탈진실이라는 문제점의 심각성을 인지하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히는 동시에 미래의 언론인, 방송인으로서 올바른 진실만을 담는 콘텐츠를 만들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다는 소감을 발표했다. 책을 읽고 느낀점을 나눔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깨달은 바를 바탕으로 실제 있는 가짜뉴스를 올바르게 고쳐 써보는 활동으로 이어나가고 싶다는 생각 또한 밝혔다.

 

양주백석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2학년 학생들이 사제사이 진심 프로젝트에서 진행한 독서 토론 활동을 통해 각 진로 영역에서 추구하는 가치와 그와 관련된 지식을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