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남중 : 송예은 통신원] 독서감상문 이벤트

지난  2021. 08. 18 (수) 부터  2021. 09. 13 (월) 까지 조남중학교는 독후감 이벤트를 실시하였습니다. 도서 주제는 조남중학교 도서관 도서 중 자유 선택이고 작성 방법은 읽고 싶은 책을 대출한 후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독후밤 양식에  작성하면 됩니다.  또 우수선정 42명에게는 책 상품을 증정하였습니다. 국어 선생님과 사서선생님께서 많이 홍보해주셨습니다. 원래는 1학기 전 이 이벤트를 진행하였는데 코로나 단계가 격상되어  학생들이 등교할 수 없게 돼서 이벤트가 연기되어서 다시 지금 이벤트를 개최하였습니다.

 

 

1학년 1반부터 1학년 6반까지 국어 시간에 도서관에 가서 원하는 책을 고른 다음 2시간 동안 책을 읽었습니다. 이때 책은 도서관에 있는 아무 책이나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한 시간은 양식의 맞추어 독후감을 썼습니다. 이때 양식 종이는 국어 선생님이 나누어 주셨습니다.  독후감을 작성할 때는 책을 꺼내면 안 되고 책을 집어놓고 독후감을 작성하여야  했습니다. 각 반 담임선생님께서 조회 후 우수 학생에게 우수선정이 되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또 상품인 책은 사서 선생님이 상품 책 리스트를  주시고 우수선정 학생들은 신청서에 리스트 중 1지망 책과 2지망 책을 고른 다음 신청서에다가 자신의 이름 학번 1지망 책 ,2지망 책을  써야합니다.

 

독서를 하는 이벤트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학생들이 독서를 하며 이벤트를 참여하는 것 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학생들이 책을  읽는것을 싫어할 수 있는데 상품도 있어서 학생들이 더욱 많이 참여하는 것 같습니다. 지식도 얻고 상품도 얻는 좋은 이벤트를 다른 학교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또 이 이벤트가 오래오래 이어가 많은 후배님들이 체험하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