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남중 : 송예은 통신원] 시흥시 꿈의학교 추가 모집

학생들이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할 수 있도록 경기도 교육청과 마을공동체가 연계하여<2021 시흥꿈의 학교> 참여 학생을 추가 모집합니다. 시흥 꿈에 학교란 경기도 내 학교 안팎의 청소년들이 자유로운 상상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며 삶의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학교와 마을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학습생태계 기반의 미래 교육입니다.

 

 

신청대상은 경기도 내 초, 중, 고 학생 및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입니다. 운영기간은 5월부터 12월까지이고  참가비용은 무료 입니다. 운영 차시는 경기도 내 1인당 꿈의 학교 1개만 참여 가능하고 일정 시간 이상 출석 시 학교생활 기록부의 기재가 됩니다. 2021 시흥 꿈의 학교 학생 추가 목록은 3D 오이도 창작, 향과 미술을 접목한 "주니어 조향사" 꿈의 학교, 아두이노를 활용한 나만의 스마트 팜 만들기, 만꿈 스케치 학교 스타트 포인트입니다. 신청기간은 현재부터 각 꿈의 학교별 모집 기간까지이고 학생모집이 이미 마감됐거나 마감 중인 꿈의 학교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경기 꿈의 학교' 홈페이지 (https://vilage.goe.go.kr) 온라인 신청 검색창에 <경기 꿈의 학교> 검색 후, 홈페이지 접속(회원가입 > 원하는 꿈의 학교 찾기> 신청하기) 하면 됩니다. 선정방법은 추첨이고 추첨에 따라 미선발 시 다른 꿈의 학교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 꿈의 학교에서 무료로 자기가 원하는 활동을 체험하는것 과일정 시간 이상 출석 시 학교생활 기록부의 기재 된다는 것이 정말 좋은 점 같습니다. 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꿈의학교에서 원하는 체험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