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명중고 : 김다별 통신원] 방학 중에도 열심히 준비한다

제 20회 대한민국 독서토론·논술대회 소명중고 참가

 

소명중고등학교 몇몇 학생은 방학인데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매일 줌으로 만나고, 구글 문서를 같이 작성하며 준비하고 있다. 소명중고등학교 학생들은 대체 뭘 열심히 하는 것일까? 바로 오는 14일부터 시작하는 사단법인 전국독서새물결모임 주최 '제 20회 대한민국 독서토론·논술대회'에 참가하기 때문이다. 소명중고학생들은 중등 개인전, 단체전, 고등 개인전, 단체전에 총 10명이 출전한다.     

 

소명중고학생들은 7월 9일까지 사전에 진행된 예선에서 통과하고 오는 14일 본선에 모두 진출하게 되었다. 중등 단체전은 32강부터, 고등 단체전은 16강에서 토너먼트전을 시작한다. 14일 중등 단체전이 10시에 줌으로 진행되고, 고등 단체전이 12시에 줌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다음 주인 21일에 중등 개인전, 고등 개인전이 이루어진다. 

 

중등 단체전에서는 16강, 4강, 결승에서 이뤄지는 제1주제인 ‘코로나19 시대, 사회적 문제를 해결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과 8강에서 이뤄지는 제2주제인 ‘코로나19 상황에서 개인의 인권보다 공공의 이익이 우선되어야 한다’라는 주제로 토론을 펼쳤다. 고등 단체전에서는 제1주제 ‘코로나19 시대, 탄소 중립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과 제2주제 ‘환경 보전을 위하여 인류의 문명 활동을 제한해야 한다’를 주제로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대상도서는 중등은 ‘곱창 1인분도 배달되는 세상, 모두가 행복할까?’, ‘슬기로운 방구석 플랜B’ 두 도서이고, 고등은 ‘인간 없는 세상’, ‘미래를 읽다 과학이슈 11 Season 10’ 도서로 토론대회가 진행됐다.

 

매일매일 줌으로 만나서 피드백도 받고, 구글 문서로 열심히 작성했던 소명중고등학교 학생들, 그리고 지도 선생님들 모두 마지막에는 웃었으면 좋겠다. 꼭 좋은 성적을 거두지 않더라도 이 대회를 통해 배웠다, 성장했다고 생각하며 웃을 수 있는 우리 소명중고 학생들이 되면 좋겠다. 바쁜 일정 잘 소화하고 본 대회에서 최선을 다해주길, 지금까지 준비했던 것들을 마음껏 발휘하길 응원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

기자정보

김다별 기자

안녕하세요! 소명중고 고1 김다별 기자,학교통신원입니다!
제 기사를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소명중고등학교 통신원으로서 많은 소식 전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