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숭중 : 문재영 통신원] 양주 회암사지를 소개합니다

코로나 19 상황으로 여행을 자주 다니지 못하는 만큼, 집 밖으로 잘 나가지 못하는 요즘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멀리 여행을 떠나지는 못하지만, 우리 가까이에 있는 여행지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 동네 양주에 위치한 여행지, 회암사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적 128호로 지정된 유적지 회암사지는 고려 말, 조선 초에 번창하였던 회암사의 절터입니다. 현재 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지로, 성인들의 휴식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회암사지는 양주의 자랑스러운 관광지인데요, 특히 유적지 안에 양주 회암사지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어 회암사지의 역사, 회암사지의 보물로 지정된 유물, 회암사에 얽힌 스토리 등 다양한 역사 지식을 배울 수 있는 멋진 역사체험장소 입니다.

 

 

박물관을 지나 걸어 올라가면 회암사지에서 발굴된 기와 조각들로 만들어진 미로를 볼 수 있습니다. 미로를 통과하며 OX 퀴즈도 풀면서 회암사지에 대한 사실도 더 배울 수 있고, 재미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미로를 통과한후 다리를 건너 걸어가다보면 푸른 잔디밭을 볼 수 있는데요, 보기만 해도 눈이 시원해지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힐링 장소 입니다. 또 잔디밭 옆 벤치에 앉아있으면 위에 위치하고 있는 회암사지 유적을 올려다보며 회암사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제 회암사의 흔적을 찾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더 올라가 유아들의 놀이터인 회암사지 유아숲 체험원을 지나면 회암사지 유적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증강현실 [AR]로 회암사의 옛 모습을 동자 스님의 설명과 함께 감상할 수 있고, 회암사지 유적 위를 거닐며 옛날 회암사의 시설들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 동네에 있는 여행지, 양주 회암사지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동네 주변에 있는 관광지를 찾아보며 우리 동네에도 이러한 좋은 여행지가 많구나 하고 생각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여러분 주변에 있는 멋진 관광지를 찾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