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남중 : 송예은 통신원] 자유학기활동 수강신청

 

 

지난 7월 12일(월)  조남중학교 1학년 학생들은  자유학기활동  수강신청을 실시하였습니다. 자유학기제란 중학교 한 학기 또는 두 학기 동안  지식, 경쟁  중심에서 벗어나 학생 참여형 수업을 하고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중심적으로 교육과정 운영하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신청  방법은 우선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접속합니다. 그다음 자신의 반, 번호, 이름, 비밀번호를  작성 후 로그인을 합니다. 수강 신청 시간이 되면 원하는 강좌 옆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합니다. 강좌가 세분류로 나누어져 있는데 우선 첫 번째는 월 5~6교시 주제선 택1(사자성어반, 쓰기의 달인, 그림책으로 세상 읽기, 텃밭으로 함께하는 영어 이야기, 중국어랑 놀자)이고 두 번째는 금 5~6교시 주제 선택 2(생활 속 과학, 에코 사이언스, 수학으로 만나는 세상, 문제 많은 수학, 수학 세상)입니다. 마지막으로 3번째는 목 3~4교시 예술 체육(내 손으로 만드는 세상, 알로하 우쿨렐레, 미술 체험 반, 생활 속 미술, 바느질 놀이반)입니다. 이 중 1개를 선택하여 수강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수강 신청 완료됩니다. 이때  신청기간 내 수강 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들은 원하는  수업을 수강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신청조회를 누르면 자신의 신청  조회할 수 있고, 수강 신청 기간  중에는 ''취소''가  가능 합니다. 정원(31)이 모두 차게  되면 신청할 수 없으니 신청 기간 시간에  원하는 강좌를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유학기제 덕분에 다양한 활동들을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하여 좋고 자신이 원하는 활동을  직접 수강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자유학기제'라는 제도가 오래오래 이어가 많은 후배들이 이런 활동들을 체험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