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남초 : 정호현 통신원] 온라인으로 치르는 여름 방학식

코로나 19가 4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우리 가남초등학교는 7월 23일 여름 방학식을 온라인으로 치르게 되었고, 7월 24일부터 8월 26일 34일간 본격적인 여름방학에 들어간다. 

 

 

방학식을 하기 전에 우리는 1학기 마지막 수업으로 여름방학 안전 수칙과 물놀이 안전 수칙에 대해 집중적으로 배웠다. 코로나 19로 인해 생활 속 거리 두기, 개인위생, 마스크 착용은 필수가 되어버렸다. 여름방학 안전 수칙에는 첫째, 계획에 따른 규칙적인 생활과 밀집 지역, 시설 자제하기이다. 아직 코로나 19 확진자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 모든 것을 조심히 하여야 한다. 둘째, 안전한 생활 실천하기이다. 낯선 사람을 따라가거나 어두워질 때 까지 혼자 있어서는 안돼고 교통 규칙을 잘 지키고 위험한 곳에는 가지 않아야 한다. 왜냐하면 혼자 있거나 어두워 질 때는 범죄가 일어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젠 물놀이 안전수칙에 대해 알아보겠다. 첫째, 물놀이를 할 때는 항상 어른들과 동행 해야만 한다. 만약 친구들끼리만 가게 된다면 위험한 돌발상황에 제대로 대처할 수 없기 때문이다. 둘째, 준비 운동을 철저하게 한 뒤 물에 들어간다. 그렇지 않으면 차가운 물에 들어 갔을 때 심장에 무리가 가고 경련이 일어날 수 있어 자칫 목숨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셋째, 물속에서는 물 깊이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매사에 조심하여야 한다.

 

선생님께선 여름방학이 끝난 뒤 다친 모습으로 만나지 말자면서 신신당부를 하셨다. 선생님과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기 위해 우리 친구들 모두가 안전수칙들을 잘 지키며 규칙적인 생활을 하도록 노력해야겠다. 그러기 위해서는 간단한 생활계획표를 만들어 지켜나간다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이 기사를 읽고 있는 여러분들도 안전수칙을 잘 지키며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길 바란다. 선생님들의 마음은 전부 다 똑같을 것이라 생각된다. 여러분들 모두가 개학때는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나길 바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