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고 : 이다경 통신원] 죽전고로 어서와

죽전고등학교를 소개합니다

 

죽전고등학교는 2001년 1월 5일 설립된 단설 고등학교이다. 죽전고등학교의 교육 목표는 '인성과 융합역량을 갖춘 명예로운 죽전인'이며, 학교 비전은 3C(Change, Challenge, Creation)로 꿈과 역량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이다.

 

또한, 죽전고등학교는 예술 중점학교로 미술 분야 진로와 미술대학 입시를 원하는 학생, 학부모를 위해 미술특기자반이 있어 해당 반은 1학년 때 시험을 치러 2학년 때부터 재학하게 된다. 따라서 미술특기자반 학생은 '미술 실기 전공', '드로잉'을 2학년 때 배우게 되며 3학년 때는 '평면 조형'과 '입체 조형'의 과목을 배우게 된다. 얼마 전 과목별 선택 과목 홍보 영상을 지원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해 게시함으로써 재학생들이 과목을 더욱더 쉽게 고를 수 있도록 취하였다고 할 수 있다. 나도 해당 봉사를 했었는데, 1학년 아이들과 2학년 친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상물을 혼자 만들었다는 사실 자체가 매우 뜻깊어 기억에 남는 활동이었다.

 

죽전고등학교에 입학한 후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무엇이냐고 현 2학년 학생들에게 물어봤을 때는, "입학했을 때 레드카펫으로 우리를 환영해준 것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라며 입학 처음 날의 기억을 만장일치로 대답하였다. 그날엔 전국의 등굣길이 시작되며 죽전고가 등교 맞이 행사를 진행했다. 따라서 학생들은 코로나 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깔린 레드카펫을 통해 학교로 들어왔었다.

 

이처럼 죽전고등학교는 항상 재학생을 생각하고 존중하며, 그들을 위한 행사 또한 자주 진행하므로 다니는 모두의 만족도가 높은 학교라고 할 수 있다. 나 또한 1학년 2학기 때 전입으로 이 학교에 오게 되었는데, 첫 전학이라 오기 전 매우 걱정을 했으나 온 첫날부터 적응이 쉬웠고 2학년이 된 지금 학교를 매우 잘 다니고 있어 죽전고등학교에 입학할 예정이거나 하고 싶은 중학생 후배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학교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