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고 : 이다경 통신원] 미술 실기 대회가 개최되다

 

지난 2021년 5월 27일 목요일, 죽전고등학교에서 미술 실기 대회가 개최되었다. 장소는 미술실Ⅰ, 미술실Ⅱ, 하늘정원(5층),  2학년 12반,  3학년 12반 교실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시행지침을 반영하여 학생들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회 공간을 넉넉하게 확보하였다고 한다. 

 

죽전고등학교는 체험형 교육과정 운영으로 미술진로탐색 기회 마련, 예술적 소양과 인문학 기반 창의융합능력 함양, 잠재적 재능을 발휘하고 문화와 예술을 향유하는 주체로 거듭남을 목표로 하여 이 대회를 열었다. 참가 대상은 전교생으로 1, 2, 3학년 재학생 중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었다.

 

작품 주제는 청소년들의 지적 감수성을 내면화할 수 있는 주제로 당일 발표되었고, 분야는 평면 조형과 입체 조형으로 나뉘었다. 평면 조형에서는 부문이 회화(소묘/수채화/한국화), 디자인, 만화로 구성되었고 입체 조형에서는 입체 부문으로 공예(도자기), 조소(점토조소)로 구성되었다.

 

모든 부문의 제작 시간이 3시간으로 한정됐었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 미준수 시 퇴실 조치하는 유의하는 등 방역에 주의하려는 움직임이 보였다. 부문별 시상은 각 부문(회화, 디자인, 만화, 입체)마다 대회 참가자의 20%의 수상인원을 선정하여 최우수, 우수, 장려를 약 1 : 3 : 5로 시상하였다.

 

대회가 끝난 후, 죽전고등학교 미술특기자반 3학년 재학생 중 1인은 "2021년 5월 27일 미술에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코로나 19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교내 미술실기대회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방과 후 긴 시간에도 열심히 참여해 준 학생들과 대회를 준비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라고 하였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