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산중 : 진민서 통신원] 세상에 이렇게 다양한 직업이 있다니

기산중학교, 온라인 전문직업인특강 및 체험활동

 

7월 9일 금요일, 기산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전문직업인특강 및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반마다 두 가지의 직업을 두 시간 동안 체험 및 직업에 관련된 설명을 들었다. 조향사, 크리에이터, 웹툰 작가, 방송작가, 컬러테라피스트 등 다양한 직업들을 체험해 봄으로써 자신의 진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평소에 알지 못하던 새로운 직업을 알게 되어 흥미로워했다.

 

크리에이터 수업은 심목민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였다. 심목민 선생님은 영화배우와 방송 진행자로 활동을 하시는 분이다. 이날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크리에이터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더불어 영상을 제작하는 순서와 방법 등을 알게 되었다. 또한, 즐거운 수업 분위기를 통해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에 대해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었다. 크리에이터 수업을 받은 학생은 '크리에이터로 활동하시는 선생님의 실제 경험담을 실감 나게 알 수 있었고, 크리에이터로서 갖추어야 할 통찰력을 기르는 여러 가지 방법을 배웠다. 인물 맞추기 게임 등으로 재미있게 통찰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셔서 좋았고, 앞으로 크리에이터를 보면 그분들의 노력을 생각할 것이다.'라며 수업 소감을 말하였다.

 

컬러테라피스트 수업은 이현영 선생님과 진행을 하였다. 이 수업을 통해 평소에 학생들은 생소한 직업인 '컬러테라피스트'가 하는 일과 색깔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알 수 있었다. 컬러테라피스트 수업을 들은 학생은 '오늘 수업을 통해 새로운 직업을 알게 되어서 기쁘다. 색깔이 우리의 심리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앞으로 곳곳에서 색을 보면 이 색이 가지고 있는 특징과 효과를 생각해 볼 것이다. 또한 색깔에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찾아볼 것이다.'라며 새로운 직업을 알게 되어 기쁘다는 답변을 해주었다. 

 

온라인 전문직업인 특강을 통해 진로에 고민이 있는 많은 학생에게 도움이 되었고 세상에는 다양한 직업이 존재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직업이 생기리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