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덕중 : 김규비 통신원] 환경오염 멈춰, 기후변화 멈춰

흥덕중학교 2학년 학생자치회의 기후변화 예방 캠페인

6월 16일 학생자치회 2학년 학생들은 ‘기후 위기 대응 생태/환경’을 주제로 하는 캠페인을 벌였다. 이 캠페인은 며칠 전부터 학생자치회 2학년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이미지, 피켓, 구호, 음악 등을 이용해 진행되었다. 이전에 이미 캠페인을 진행했었던 3학년 학생들도 몇 명이 2학년 캠페인 준비에 도움을 주었다.

 


캠페인을 준비하며 많은 인원의 이견을 조율하는 것이 조금 어려웠지만 몇몇 친구들이 나서서 도와주어 큰 도움이 되었다. 기후 변화 때문인 문제들에 대한 피켓을 만들어 학생들이 기후 위기에 관심을 두도록 노력하였다. 구호는 ‘환경오염 멈춰! 기후변화 멈춰!’ ‘지구 온난화=인간 멸종’ 등을 했다. 요즘 유행하는 말을 사용해서 학생들이 캠페인, 지구 온난화에 많은 관심을 두도록 했으며 지난번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사용한 피켓은 교내에 전시하여 재활용하였다. 흥덕중학교 2학년 학생자치회 학생들은 모두 다 캠페인 활동에 온 힘을 다해서 참여해주었다. 이 캠페인을 통해서 흥덕중학교 학생들이 기후 위기에 대해 관심을 두고 환경에 좋지 않은 행동들을 최대한 줄여나갔으면 좋겠다.

 


학생인터뷰 - 2학년 김ㅇㅇ


Q: 캠페인 활동을 하면서 아쉬웠던 점이 있었나요?
A: 캠페인을 할 때 구호 외치는 것이 처음이라 그런지 크게 외치지 못했는데, 다음에 캠페인을 할 때는 저희 모두가 큰 목소리로 구호를 잘 외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Q: 이번 활동을 통해 뭘 느꼈나요?

A: 기후 위기를 조사하면서 기후위기가 매우 심각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이 캠페인을 계기로 환경을 해치지 않는 생활을 하도록 해야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평소에는 저희가 지구를 위해서할 수 있는 활동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활동 후에 작은 행동이라도 하면 지구를 위해 도움이 되리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